스포츠조선

망고식스 고릴라 맞불 , 웹툰 미스터 망식이 2 연재 개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7-30 10:53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www.mangosix.co.kr 대표 강훈)가 고릴라 캐릭터 망식이를 주인공으로 웹툰 'Mr. 망식이 시즌 2'의 연재를 개시했다.

영화 '미스터 고'의 개봉으로 고릴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웹툰으로 고릴라 열풍에 맞불을 놓으며 관심을 모으겠다는 전략이다.

'Mr. 망식이 시즌 2'는 망식이가 현대인의 일상 속 갈등 현장에서 슈퍼영웅으로 변신해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로 전개된다.

매주 월요일 망고식스 홈페이지를 통해 새로운 이야기가 업데이트 되며 매회 망고식스 상품권을 증정하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망식이는 망고식스가 지난 해 '고릴라의 바닐라 쉐이크'를 출시하며 첫 선을 보인 캐릭터다. 드라마 '7급공무원'에 등장하며 대중적 인기를 끌기 시작해 인형, 볼펜 등 캐릭터 팬시 제품이 출시됐다. 최근에는 에너지바 등 캐릭터 식품까지 나오며 망고식스의 새로운 수익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현재 고현정 주연의 MBC 드라마 '여왕의교실'에서 오동구의 인형 '미스로사 양'으로 출연하고 있는 '슈퍼맨 망식이' 인형(1만5천원)은 망고식스 전국 매장에서 어린이와 여성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