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상㈜ 청정원, 프리미엄 냉동만두 3종 출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7-22 16:14


대상㈜ 청정원이 프리미엄 냉동만두 3종(떡&군만두/만찬왕만두/감자수제비물만두)을 출시한다. 만두피와 제품의 속성을 기존 제품과 차별화시킨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새로 출시된 프리미엄 냉동만두 3종은 '손맛살린 떡&군만두'와 '손맛살린 만찬왕만두', '손맛살린 감자수제비 물만두'이다. 먼저, '손맛살린 떡&군만두'는 만두피에 찹쌀가루와 쌀가루를 첨가하여 떡과 같이 도톰하고 쫄깃한 만두피에 군만두 특유의 바삭함이 더해져 '쫄깃~바삭한 식감의 조화'가 일품인 군만두 제품으로 모양 또한 기존의 획일화된 반달 혹은 사각형태의 군만두에서 탈피, 한 입 크기로 먹기에 알맞도록 원형 타입으로 만들었다.

'손맛살린 만찬왕만두'는 얇게 숙성한 만두피에 생돈육과 4가지 국산 생야채로 속은 꽉채운 왕만두 제품으로, 찐만두 조리 특성에 맞게 제품을 설계, 만두피와 만두속의 결착력을 높여 찌거나, 끓여 조리시에도 만두피가 잘 터지지 않는게 큰 특징이다. 또한 기존 왕만두 제품대비 피중량을 낮춰 상대적으로 속을 꽉 채웠으며, 속이 비칠 만큼 얇은 만두피로 만들어 조리 후 자연스런 주름으로 식감을 높였다.

마지막으로 '손맛살린 감자수제비 물만두'는 감자를 사용하여 피를 만들어 쫄깃한 만두피에 생돈육과 신선한 야채로 속을 꽉 채운 물만두 제품으로 감자를 사용하여 만들어 일반 물만두 조리뿐만 아니라, 수제비에 넣어도 맛있는 물만두 제품이다.

대상 청정원 냉동식품 담당 이제중 과장은 "현재 4,200억 규모의 가정용 냉동식품 시장에서 만두시장이 절반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냉동식품의 대표 상품으로 꼽힌다"며, "포화상태의 냉동 만두 시장에서 차별화된 제품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