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청 산하 시장경영진흥원(www.sijang.or.kr)이 전통시장의 우수 콘텐츠를 발굴해, 대한민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전통시장의 매력을 알리기 위한 영상공모전 '대한민국 전통시장 소셜무비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적합성, 창의성, 활용가능성에 따른 부분별 심사기준을 적용, 총 5개의 작품을 선정할 계획으로 최우수상(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50만원, 우수상(1명)에게는 상장 및 상금 30만원, 입상(3명)에게는 상장 및 10만원 상당의 온누리상품권이 주어진다. 수상작은 추후 시장경영진흥원 전통시장 글로벌채널에 게시, 홍보하여 외국인 관광객에게 전통시장의 멋과 맛을 알리는데 활용하게 된다.
한편, 시장경영진흥원은 현재 영중일 총 13개의 SNS채널 운영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관광 명소로서의 전통시장 소개하며, 전통시장의 세계화를 위한 다양한 글로벌 홍보 활동을 진행 중이다. 특히 전통시장의 가치와 매력을 담은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 개발과 함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위한 실시간 소셜네트워킹 서비스(대표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EnjoyMarket.KOREA)를 지난 5월부터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