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사학진흥재단(KFPP) e-감사시스템 구축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3-06-28 10:36 | 최종수정 2013-06-28 10:36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이원희, 이하'케프')은 윤리경영을 최우선 과제로 선정하여 자체 청렴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올해 새 정부 국정과제 '공직 부정부패 근절'에 발맞추어 'Edu Clean Up' 新 윤리경영을 선언하였으며, 2013년 상반기 e-감사시스템을 구축하여 7월 1일 운영한다.

케프는 사학진흥기금의 안정적이고 건전한 운영을 위하여 e-감사시스템을 통한 주요사업 리스크에 대한 상시 모니터링 체계 및 사전경고 체계를 구축하였으며, 시스템 전체 구성은 리스크 상시모니터링, 감사행정, 업무 추진 현황 조회이다. 특히 '업무 추진 현황 조회'는 케프에서 독자적으로 구현한 기능으로 재단 주요사업을 일목요연하게 볼 수 있는 화면을 구축하여 사업관리 기능을 향상 시켰다.

2012년 감사팀을 신설하여 내부통제시스템을 구축한 케프는 사후 적발 통제 체제에서 사전 사고예방 통제 체제로 전환을 했다. 미래 위험요인에 대한 선제적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확보함으로써 지속발전 가능한 책임 경영을 실현하고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여 신뢰받는 기관을 실현한다는 것이 내부 계획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