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아미코스메틱, 대구한의대 포함 4자 MOU 체결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6-25 17:21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향하는 코스메슈티컬 전문 화장품회사 ㈜아미코스메틱 (대표 이경록 www.skinami.co.kr)은 대구한의대 화장품약리학과를 포함한4개 기관과 화장품 공동 연구개발, 전문 인력의 교류 등을 위한 4자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4자간 업무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 아미코스메틱 이경록 대표,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약리학과 이진태 학과장, 화장품클러스터 연합회 김진철 부회장, 경북 화장품 산업 육성 사업단 손준호 단장이 참석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경북 지역 화장품 산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MOU 체결식에는 서울 소재 기업인 ㈜아미코스메틱이 업체 대표로 나서 눈길을 끌었는데 ㈜아미코스메틱은 대구한의대와 인적 교류, 공동 연구개발을 기대하고 있으며 반대로 경북지역 화장품 중소기업들을 위해 선두 기업으로 나서 멘토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아미코스메틱은 이번 4자 MOU 체결을 통해 화장품 관련 공동 프로젝트, 연구개발 및 상호 시설, 장비 및 기자재를 활용한 제품개발 산업화를 추진하며 해당 분야에 관한 정보와 자료를 교환한다. 또한 대구한의대학교 화장품약리학과 학생들의 실습과 현장교육을 도우며 전문 인력 양성 인적 교류, 상호 정보교환 및 기술교류에 대한 공동 참여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 아미코스메틱의 브랜드 BRTC(비알티씨), 퓨어힐스(PureHeal's), CLIV(씨엘포)는 국 내외 대규모 뷰티 박람회에 꾸준히 참여하며 중국, 홍콩 등 해외 여러 국가와 수출 계약을 체결하고 코트라(KOTRA)에서 주관하는FTA 수출선도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되는 등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다하고 있다. 또한 하이 서울 브랜드 수출 우수 기업 선정 및 IP 스타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국 내외 화장품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4자 MOU 체결을 통해R&D부분도 강화하는 한편 많은 연구 개발을 통해 아시아 TOP 3 코스메슈티컬 전문 브랜드 진입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