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KGC인삼공사,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 도입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6-13 11:00 | 최종수정 2013-06-13 11:00


KGC인삼공사는 공정한 업무 프로세스의 확립을 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이란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서 자체적으로 제정, 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이다. 공정거래법 준수를 위한 명확한 행동 기준을 제시함으로써 업무추진과 관련된 법 위반 소지를 근원적으로 차단하는 것이 목적이다.

지난 5월 30일 방형봉 KGC인삼공사 사장이 자율준수의지를 표명한 바 있으며, 편람 작성, 교육프로그램 운영, 모니터링제도 구축 등의 절차가 진행되고 있다.

방형봉 KGC인삼공사 사장은 "2005년 윤리경영을 도입한 이래, 회사와 임직원이 지켜야 할 올바른 판단과 행동 원칙을 준수해오고 있다"면서 "올해는 더 나아가 정도경영과 책임경영의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본 프로그램을 도입하고자 한다"며 임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프로그램 책임자인 '자율준수 관리자'로는 KGC인삼공사 지속경영실장이 선임될 예정이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