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행장 민병덕/www.kbstar.com)은 6월 12일 오전 서울 플라자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가업승계에 관심이 있는 중소?중견기업 CEO 와 후계자 100 여명을 초청하여우수기업 CEO초청 가업승계 세미나 를 개최하였다.
KB국민은행의 가업승계컨설팅은 회계사, 세무사 등으로 구성된 전문컨설팅팀이 해당 기업에 약 1주일 가량 상주하면서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무료 컨설팅 서비스이다.
KB국민은행은 창업세대 CEO의 고령화로 인해 가업승계이슈가 중소기업에게도 당면한 과제가 되고 있고, 금융기관에서도 단기적인 수익위주의 영업전략에서 탈피하여 고객중심의 중장기적 수익모델 창출을 위한 「Win-Win 전략」이 필요한 시점이라고 보고, 2009년부터 가업승계지원 전담반을 운영해 오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라 전체기업체의 99%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기업이 곧 창조경제의 원천이며, 성공적인 가업승계를 통한 명품 장수기업 육성이 국가경쟁력 제고에 중요한 키워드다"며, "앞으로도 효과적인 가업승계지원을 통해 우수 중소기업의 경영노하우와 기술력이 후계자에게 자연스럽게 전달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박재호기자 jhpark@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