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타파웨어브랜즈, 제 3회 지구사랑 어린이 사생대회 성료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06-10 10:30


글로벌 생활용품 브랜드, 타파웨어 브랜즈(www.tupperware.co.kr)가 세계 환경의 날(6월 5일)을 기념하여 '제 3회 지구사랑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생대회는 2011년 ~ 2012년에 걸쳐 서울 지역에서만 진행하였던 사생대회의 범위를 넓혀 보다 많은 지역의 초등학생들에게 참가 기회를 제공하고자 부산, 경남 지역을 대상으로 하는 부산대회를 지난 5월 26일 통도 환타지아에서 개최하였으며, 이어 지난9일에는 과천 서울대공원에서 서울대회도 진행되었다. 이 두 행사에는 부산과 서울지역을 합쳐 약 5,000여 명의 초등학생과 가족들이 참석했으며, 참가 어린이들은 '지구 환경을 사랑하는 방법'을 주제로 그림 실력도 뽐내고, 환경의 소중함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에게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직접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타파웨어 브랜즈의 에코템 에코 물통과 피크닉백 등이 선물로 제공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본 행사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되었다. 행사장 내 숨어있는 QR코드를 찾아 에코 퀴즈를 풀면 타파웨어 에코템을 증정하는 에코 미션 게임, 에코 가족 사진 찍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진행되었으며, 전기 에너지 소모 없이 손잡이만을 잡아 당겨 친환경적으로 건강 스무디를 만들 수 있는 '스무디 차퍼 체험존' 등 재미있고 유익한 이벤트 존들도 운영되었다.

또한, 서울대회에서는 세이브더칠드런과의 특별한 후원금 전달식도 진행되었다. 부산을 비롯 서울지역 1,500여명의 어린이들이 사생대회의 참가비로 전달한 750만원 상당의 금액을 국내 빈곤아동 통합지원사업의 후원금으로 기부한 것. 이를 통해 참가 어린이들은 환경의 소중함 뿐 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을 사랑하고 실천하는 나눔의 진정한 의미에 대해서도 배울 수 있었다.

한편, 이번 사생대회에 제출된 1,500여 점의 작품들은 사단법인 전국교원미술협회의 심사를 거쳐 100여 점의 작품이 시상작으로 선정될 예정이며, 입상 작품들은 타파웨어 브랜즈 공식 홈페이지(www.tupperware.co.kr)에 전시될 예정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