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주부의 음식물 쓰레기 스트레스 잡는 "스마트카라"

기사입력 2013-05-27 16:08 | 최종수정 2013-05-27 16:08

스마트카라
스트레스 해소_스마트카라

요즘을 스트레스 사회라고 한다. 스트레스는 각자의 입장에 따라 다르다. 일반적으로 주부의 3대 스트레스는 시집의 행사, 남편의 무능 그리고 음식 스트레스로 통한다. 음식 스트레스는 다이어트를 포함해 음식물찌꺼기도 포함된다.

특히 날씨가 뜨거워지는 여름철에는 음식물찌꺼기에 대한 고민이 높아진다. 음식물찌꺼기는 악취는 물론이고 위생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친다. 집안에 젖은 음식물 쓰레기가 있으면 파리가 들끓는다. 악취를 피하려고 아파트 복도에 음식물 쓰레기를 내놓으면 고양이 등이 파헤쳐 더욱 난감하게 된다.

특히 고온다습한 여름철에는 비가 많이 내린다. 장마철에는 덥고 습하기 때문에 전염이 되기 쉽다. 물을 통해 감염되는 수인성 질병이 늘게 된다. 각종 균이 서식하는 젖은 음식물 쓰레기가 하수구 등으로 침투하면 수인성 질환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따라서 신속한 음식물 쓰레기 처리는 가족의 위생환경은 물론 사회의 건강에도 필수적인 사항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주부들은 음식물 처리기를 많이 찾는다. 그러나 제조사마다 제품마다 성능과 가격이 다르다. 좋은 제품을 싸게 구입하는 게 현명한 주부다.

최근 한 방송은 3개사의 음식물처리기의 성능을 시험했다. 그 결과 분쇄방식인 매직카라의 '스마트카라' 음식물 처리기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기술력이 뛰어난 제품은 음식물을 완전히 가루로 분쇄했다. 젖은 물기도 남아 있지 않았다. 따라서 음식물의 악취도 다 사라졌다.

대신 한의원에서 나는 듯한 은은한 냄새가 코끝을 상큼하게 자극했다. 이는 복합탈취필터 적용덕분이다. 최고의 탈취를 위해 배합된 다중복합활성탄이 음식물 냄새를 종류별로 제거한다.

방송 진행자는 "이렇게 처리한 음식물 쓰레기는 임신한 여성이 버려도 부담이 없을 정도"라고 평가했다.

스마트카라가 음식물 쓰레기를 완전히 분해하는 시간은 평균 3~4시간이다. 닭뼈, 조개껍질, 생선뼈 등도 가루로 만들어버린다. 전기료 부담도 덜하다. 한 달 사용하면 대략 3천원 선이다. 이에 비해 일부 제품은 음식물쓰레기 부피만 일부 줄이고, 시간도 10시간 가까이 소요되기도 한다. 환경오염을 막는데도 부족함이 있다.


환경표지마크도 획득한 스마트카라의 의미는 똑똑함이다. 그런데 요즘에는 마법같이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다고 해서 매직카라로 더 통한다.

스마트카라의 인터넷 가격은 39만8천원이다. 그러나 리뷰24(http://www.review24.co.kr) 에서는 최저가인 34만8천원에 판매한다.

전화문의 1688-2528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 페로몬 샤워젤이 이렇게 대단해...? 10분이면 'OK!'

스포츠조선닷컴 이민욱기자 lucid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