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범죄형 얼굴, 필러 보톡스 쁘띠성형으로 부드럽게 개선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3-05-23 10:53 | 최종수정 2013-05-23 10:53


범인들의 얼굴을 목격자의 증언에 따라 그림으로 표현한 것을 몽타주라 한다. 몽타주를 보면 소위 '범죄형 얼굴'의 특징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데 공통적으로 얼굴이 각지고 사나워 보이는 인상을 준다.

일반인 중에서도 이러한 범죄형 얼굴로 오해를 받는 이들이 많다. 얼굴에 살이 너무 없어서 광대뼈가 도드라져 보이고 턱이 발달되어서 사각턱으로 보이는 경우이다.

범죄형 얼굴은 본래 성격과는 상관없이 억세보이거나 강해보이는 것은 물론 나이가 들어보이기도 해 고민을 토로하는 이들이 많다. 이런 경우 보톡스, 필러 등의 쁘띠성형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보톡스는 얼굴의 주름을 완화시키는 주름 보톡스와 사각턱을 좀 더 갸름하게 개선시키는 사각턱보톡스 시술이 있다.

얼굴의 주름은 근육의 움직임으로 나타나는데 보톡스는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시켜 주름을 완화시킨다. 눈가, 눈밑, 눈옆의 눈가주름과 이마의 잔주름은 물론 입가의 잔주름 등 주로 잔주름, 표정주름 치료에 시술이 되고 있다.

사각턱보톡스도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시키는 성질을 이용한 것이다. 사각턱은 보통 뼈, 지방, 근육이 과도하게 발달되어 생기는데 대부분은 근육의 발달로 인한 것이다. 근육의 발달은 음식을 씹는 근육인 저작근의 발달인데 보톡스로 이 부위 근육이 움직임을 제한시켜주면 근육의 크기가 축소되면서 보다 갸름한 턱선으로 개선이 가능하다.

필러는 얼굴의 푹 파인 깊은 주름을 완화시키는 주름 필러와 얼굴 곳곳의 볼륨을 회복시켜주는 볼륨필러로 시술된다.

푹 파인 주름은 미간주름, 팔자주름이 있다. 미간주름, 팔자주름처럼 깊은 주름은 보톡스로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필러로 깊게 파인 부위를 메워준다. 또한 납작한 이마나 함몰이마, 나이가 들면서 헬쓱해진 볼부위, 들어간 눈 밑, 무턱 등도 필러로 채워주면 해당 부위의 볼륨이 회복되는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마를 볼록하게 하거나 볼살을 좀 더 통통하게 채워주고 무턱을 좀 더 갸름하게 하는 필러시술은 쁘띠 안면윤곽 성형이라고도 불릴 만큼 동안을 원하는 이들에게 시술이 늘고 있다.


뼈를 건드리거나 절개를 하는 성형수술이 아니라 간단히 주사로 시술되기 때문에 쁘띠 양악성형이라 불리며 시술 후 일상생활에 지장이 거의 없어 꾸준히 문의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미앤미의원 강효석 원장(천호점)은 "얼굴의 강한 인상을 좀 더 부드럽게 바꾸고 싶은데 수술적 방법이 두려운 경우 쁘띠성형을 적절하게 활용해서 보다 부드러운 인상으로 개선이 가능하다"며 "단 안전한 시술을 위해서는 정품정량을 사용하는 의료진을 찾아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좋으며 부문별한 과도한 시술은 피하는 것이 좋겠다"고 설명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