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 유통업체가 온라인을 통한 마케팅을 진행하는 경우는 종종 있었지만, 최근에는 온라인몰이 오프라인과 연계한 마케팅에 한창이다. PC나 모바일을 통하지 않고 오프라인 일상에서도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혜택을 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하며 고객몰이에 나서고 있어 눈길을 끈다.
"영화관에서도 G마켓을 만난다"는 새로운 컨셉으로 선보이는 이번 팝업스토어는 G마켓 모델인 빅뱅 멤버와 함께 가상의 기념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빅뱅 맴버들의 움직임을 동영상으로 구현해, 마치 영화관에서 실제로 빅뱅과 함께 촬영한 듯한 사진을 연출 할 수 있어 고객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예정이다. 또 참여한 고객 모두에게 5천원 할인쿠폰과 함께 즉시 추첨을 통해 영화관에서 바로 사용 가능한 CGV 팝콘 무료교환권을 증정하는 등 G마켓에서 준비한 다양한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온-오프라인 연계 마케팅으로 캠핑장 이용 및 캠핑용품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철 없는 캠핑 페스티벌'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열린 '제 1회 옥션 철 없는 캠핑'은 이벤트 기간 동안 100가족 모집에 총 5만 명이 지원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이에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내달 1일부터 인천에 위치한 오토캠핑장에서 '제 2회 옥션 철 없는 캠핑'이벤트를 1박2일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1회 때 보다 사은품 증정을 대폭 확대해 실시할 예정으로 응모방법은 이달 19일까지 옥션 사이트를 통해 지원 가능하고 당첨자는 22일에 발표한다. 이 밖에도 지난 4월에는 '피자헛'과 제휴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했다. 시험과 입시에 지친 고등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피자 1만 판을 무료로 증정하는 '하이스쿨 피자포스' 행사로, 95~97년에 출생한 고등학생 회원을 대상으로 4월 한달 동안 매주 목요일 옥션 모바일에서 피자 무료 쿠폰을 증정했다.
G마켓 마케팅실 김소정 상무는 "최근 온라인 유통업체들이 온라인의 한계를 넘어 오프라인을 통해서도 고객들과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며 "고객들과의 접점을 늘려 각종 혜택뿐만 아니라 즐거움까지 제공한다는 취지로 앞으로도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