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에 있어 매해 맞는 창립 기념일은 브랜드의 시작을 되돌아보고 향후 나아갈 방향성을 생각해보는 의미 있는 날이다. 또한 고객의 성원의 보답하기 위해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마련하기도 한다. 그 중 창립 기념일을 맞아 한시적으로 선보이는 제품을 출시하기도 하는데, 이는 해당 브랜드의 정통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일 뿐 아니라 기존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의 눈길까지 사로잡는 좋은 방법으로 통한다.
1942년 국내 최초로 생활자기 브랜드를 설립한 행남자기는 올해 5월 71주년을 맞았다.
행남자기는 매년 5월 마다 축하의 의미를 담은 한정 제품을 출시한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무형문화재 제 1호인 옻칠 장인 손대형 명장이 전통공예기법으로 만든 최고급 도자기 도태칠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대나무는 여름철 식물로 군자를 의미한다. 특히 대나무 그림을 그려서 월하산수죽(月下山水竹)이라고 쓰고 벽에다 걸어두면 모든 액운을 물리친다고 하여 먹을 다루는 선비들이 즐겨 그리기도 했다.
여유로운 초여름의 정취를 즐길 수 있는 운죽문 녹차 머그는, 본차이나 소재의 머그컵과 소서, 뚜껑과 차 거름망이 함께 포함된 8pcs 2인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창립기념일을 맞아 기존보다 50% 이상 할인된 금액인 4만 8천원에 판매한다.
행남자기 운죽문 녹차 머그는 차 거름망이 함께 구성되어 가정 외 사무실 등에서도 활용하기 편리한 제품이다.
행남자기 관계자는 "'브랜드가 오랜 정통성을 가지고 있는 만큼 매해 창립 기념일이 주는 의미도 크다."며 "그 동안 성원해준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매년 특별한 제품을 한시적으로 선보이고 있는데, 올해에는 보다 실용적인 제품 구성으로 선물이 잦은 5월에 인기를 얻을 것으로 생각된다." 고 전했다.
50주년 맞은 삼양라면, 고객 사연 담은 패키지 3개월 간 판매
삼양식품은 올해 삼양라면 출시 50주년을 맞는다. 이를 기념해 삼양라면은 패키지 디자인을 리뉴얼하여 한정 판매한다.
이번에 리뉴얼된 삼양라면의 패키지는 지난 1월 한달 간 진행된 ´2013 삼양라면 희망캠페인´을 통해 선정된 고객들의 4편의 사연을 디자인에 적용했다. 제작과정에서부터 고객이 직접 참여한 이번 패키지는 50년 동안 변함없는 성원을 보내준 고객에 대한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선보인 특별한 디자인이다.
4편의 사연은 ´우리 엄마의 용감한 도전´, ´우리가족의 희망이야기´, ´여섯 형제의 특별한 추억´, ´어머니의 사랑을 전합니다´로 각각의 사연이 각 한 개의 패키지에 담겨 총 4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제품은 4월 3일부터 3개월간 한정 판매된다.
코오롱스포츠 40주년 기념, 1975년 스타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스페셜 에디션 선보여
1973년부터 시작한 코오롱스포츠는 40주년을 축하하며 고객층을 전 연령대로 확대하는 한편,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이를 기념하기 위해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의 출발점과 미래 모습을 함께 보여주는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다. 스페셜 에디션은 총 5회에 걸쳐 '리미티드에디션(한정판)'과 '리에디션(재출시판)' 두 가지로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론칭 40주년 스페셜 에디션의 네 번째 버전인 '스프링 브레이커'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이미 '1975재킷'이라는 이름으로 선보였던 두 번째 스페셜 에디션의 또 다른 버전이다.
스프링 브레이커는 코오롱스포츠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장 콜로나가 코오롱스포츠의 히스토리 갤러리에 전시된 오리지널 제품에 매료되어 1975년의 방풍재킷을 40주년 기념 컬렉션으로 두 번이나 재해석한 제품이다. 재출시된 '스프링 브레이커'는 여름까지 착용이 가능한 산뜻한 디자인에 오리지널 재킷의 배색 절개라인을 응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다양한 색상을 사용함으로써 활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했다. 가격은 12만원이다.
뷰티 브랜드, 메리케이 창립 50주년 기념 출시 향수 한정판매
글로벌 코스메틱 브랜드 메리케이는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았다. 메리케이는 50주년을 기념해 '댄스 투 라이프 세트'를 한정 수량 출시했다.
50주년 기념 스페셜 에디션 향수인 '댄스 투 라이프 오데퍼퓸'과 풍성하고 화려한 펄감과 함께 촉촉한 바디 피부를 연출해 주는 '댄스 투 라이프 래디언트 쉬머 로션'이 한 세트인 제품이다.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향수인 만큼 우아함과 진정한 아름다움, 세련됨을 전하는 매력을 선사한다.
댄스 투 라이프 오데퍼퓸은 자신만의 삶의 리듬을 창조하고 열정을 표현하고자 노력하는 여성들을 위한 꿈과 승리, 영감과 가능성의 메시지를 담아냈다. 최고급 원료가 만들어낸 세련되고 우아한 플로럴 프루티의 부드러운 향기를 자랑한다. 시트러스의 조합이 기분 좋은 탑노트, 우아한 재스민과 사랑스러운 장미 향이 더해진 미들 노트, 우디와 바닐라가 적절히 섞인 베이스 노트의 조화가 활력을 준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