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옥션이 한우소비 촉진 및 고물가 시대 한우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1등급 암소 한우만을 선별, 온라인 할인 장터를 연다.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5-07 15:15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옥션이 한우소비 촉진 및 고물가 시대 한우를 저렴하게 제공하기 위해 1등급 암소 한우만을 선별, 온라인 할인 장터를 연다.

국내 대표적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국내 유명 한우브랜드 제품의 1등급 암소만을 구성,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1등급 암소 한우장터'를 오는 12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수급 불안정으로 시름에 빠진 축산농가와 소비자들을 위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 전국한우협회와 공동 기획한 특별전으로, '담양 죽마고우', '자연농장 청정한우', '소몰고불판으로', '구례한우' 등 옥션에서 엄선한 총 4개의 브랜드 제품이 선보인다. 특히 '1등급 암소 한우'는 고기에서 우러나오는 향이 깊고 고소한 풍미가 일품으로,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저렴한 가격에 제공되어 더욱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먼저, 옥션은 '오늘 잡은 한우 부위별 특별 기획전'을 통해 갓 도축한 1등급 암소 한우를 안심, 등심, 사태, 갈비 등 부위별로 최대 40% 특별가에 판매한다. '담양 죽마고우'의 1등급 암소 한우 3마리를 특별 기획상품으로 내놓은 것으로, 4일 도축 작업한 암소를 6일부터 판매 개시했다. '1등급 암소한우 등심 500g'은 1만9900원에, '1등급 암소한우 국거리 500g'은 7900원에 각각 판매한다. 봄철 원기회복에 좋은 '1등급 암소한우 사골 2kg'과 '1등급 암소한우 꼬리 2kg' 등 보신제품도 각각 1만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4-6년생 1등급 암소한우만을 도축, 판매하는 '자연농장 청정한우'를 비롯해 한우로 유명한 장흥토요시장의 한우전문판매장 '소몰고불판으로', 구례지역 한우협회 농가들이 직접 기른 암소한우만을 선보이는 '구례한우' 등 국내 유명 한우브랜드의 1등급 제품도 합리적인 가격대에 제공한다. '자연농장 1등급 암소한우 불고기 500g'은 8900원에, '장흥한우 1등급 암소한우 등심 500g'은 2만1900원에 각각 선보인다. '구례한우 1등급 암소한우 채끝 500g'은 2만4900원에 판매한다.

아울러 이번 한우장터에서는 모든 제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아이스팩과 진공포장 등을 통해 최적의 상태로 배송해줌으로써 소비자 만족도를 높였다.

옥션의 임학진 푸드팀장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한우농가를 지원하기 위한 소비촉진 차원에서 국내 유명 한우브랜드의 1등급 암소만으로 구성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대에 선보이는 할인 장터를 마련했다"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캠핑 등 가족야외활동에 육류소비량이 급증하고 있는 만큼, 온 가족이 부담 없이 신선한 한우를 즐길 수 있는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