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미국의 유명 라면블로거, 전세계 라면 순위 발표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3-05-02 09:31


유명 라면 블로거가 한국의 매운 라면을 극찬해 화제다.

미국의 유명 라면블로거가 한국의 매운 라면에 매료돼 화제다. 한스 리네시는 지난해에 이어 최근 '2013년 세계라면 Top 10'을 발표하면서 농심의 '진짜진짜'와 '신라면블랙'을 각각 4위와 8위에 올려 놓았다. 신라면블랙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Top10에 들었다.

미국 CNN등에 소개될 정도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라면 전문블로거 한스 리네시는 진짜진짜에 대해서 "라면을 많이 먹지만 진짜진짜는 여러 번 먹었다. 면발과 얼얼하게 매운 맛, 돼지고기와 땅콩, 검은깨가 들어간 진짜진짜는 진짜 뛰어나다(real stand-out)"고 평가했다. 진짜진짜는 농심이 지난해 4월 출시했으며, 올해 1월에 기존보다 50% 더 맵게 리뉴얼하여 재출시한 바 있다. 농심 관계자는 "한스 리네시가 먹은 진짜진짜는 리뉴얼 이전의 제품으로 보인다"며, "더 매워진 진짜진짜를 맛보면 어떤 반응이 나올지 사뭇 궁금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신라면블랙에 대해서는 '모두가 먹어 봤을 신라면의 프리미엄 제품으로 '정말 탁월한 라면'(Truly excellent ramyun)'으로 평가했다.

리네시가 꼽은 Top 10 라면에는 한국의 3개 브랜드가 선정되었으며, 나머지는 일본과 인도네시아, 싱가폴이 2개씩, 태국이 1개 브랜드다. 한국의 또다른 브랜드는 팔도 꼬꼬면이며 9위에 올랐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한국의 라면은 모두 미국인의 입맛에 맞춘 것이 아니라 국내에서 생산하는 것과 같은 맛"이라며, "한국의 맛이 가장 세계적인 맛이라는 사실을 입증한 또 하나의 사례"라고 풀이했다. 농심은 진짜진짜와 신라면블랙 등을 지난 2005년 설립된 LA생산법인에서 제조 판매하고 있다. 농심은 올해 LA생산라인을 증설, 생산능력을 기존 4억 4천만개에서 5억 5천만개로 늘렸으며, 이에 따라 농심아메리카의 매출도 지난해 1억 4천만달러에서 44% 증가한 2억달러로 대폭 늘려 잡고 있다.

한편, 한스 리네시는 2002년부터 세계 각국의 라면 1천여 개를 맛보고 평가점수를 블로그에 남겨왔다. 현재까지 전세계 140여 만명이 한스 리네시의 블로그를 방문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한국의 짜파구리 조리 레시피를 공개하며, 그 맛을 '엑설런트(excellent)'하다고 평가한 바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