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봄, 커피의 본고장 이탈리아의 놀랍고도 다양한 커피문화를 경험해 보자.
이탈리아 북부 아드리아해 연안에 위치한 트리에스테의 세련된 커피하우스는 부유한 귀족들과 지식인, 예술가들이 모여 커피를 마시며 철학과 문화 등을 논하는 모임 장소로 유명했다. 한정판 커피 '트리에스테'는 이러한 트리에스테만의 독특한 커피하우스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된 귀족적인 커피다. 100% 아라비카 원두만으로 섬세하게 블렌드한 한정판 커피 '트리에스테'는 초콜릿 향과 신선한 헤이즐넛 향이 가미된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신선한 과일향은 미묘하고 독특한 풍미를 불러 일으킨다. 강도 9의 트리에스테는 25ml 리스트레토로 즐길 때 가장 환상적인 맛을 느낄 수 있으며, 우유와의 조화를 통해 강렬한 카푸치노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이탈리아 남부의 역동적인 도시 나폴리는 최초의 가정용 커피 추출기가 발명된 지역으로, 특히 나폴리 사람들은 높은 강도의 커피를 즐겨 마셨다. 한정판 커피 '나폴리'는 이러한 나폴리 지역의 커피 문화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나폴리'는 아라비카 원두와 로부스타의 블렌드로 진하고 오래 지속되는 끝맛이 특징인 대담하고 강렬한 커피로, 오랜 로스팅 과정에서 발생하는 특유의 나무향과 스모키향이 돋보인다. 강도 11의 나폴리는 25ml 리스트레토로 즐길 때 최고의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전통적인 이탈리아 방식으로 설탕을 넣어 마시면 새로운 맛을 경험할 수 있다.
네스프레소의 2013년 봄 한정판 '트리에스테'와 '나폴리'는 네스프레소 플래그십 스토어, 부티크 매장, 웹사이트(www.nespresso.com) 또는 네스프레소 클럽에서 구입 가능하다. 각 슬리브에는 10개의 캡슐이 들어있다. 가격은 한 슬리브당9,950원이다.
한편, 네스프레소는 이번 봄 시즌을 맞이하여 오는 5월 31일까지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머신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 중이다. 라티시마 플러스, 시티즈앤밀크, 픽시 등 네스프레소 인기 캡슐커피머신을 8만원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자세한 사항은 네스프레소 캠페인 사이트(www.nespresso-campaign.c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소비자인사이트/스포츠조선]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