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되면서 밝고 깨끗한 피부를 표현하는 화사한 메이크업 트렌드가 강세다. 메이크업 전문가들은 봄나들이 등의 야외 활동 시에는 눈가 주름이나 눈 밑 다크서클이 보이지 않도록 같히 신경 써야 한다고 강조한다.
JW정원성형외과 눈성형클리닉 최홍림 원장은 "눈 밑의 볼록한 지방주머니는 색소침착도 쉬워 30대 이후부터는 관리가 필수"라며, "눈 밑 지방이 있으면 같히 더 나이 들어 보여 여성이나 남성 모두 눈 밑 지방을 없애기 위해 성형수술을 받는 경우가 많다"고 말했다.
눈 밑 지방이 도드라져 주머니를 형성하고 색소침착 된 상태라면, 눈밑 지방 재배치를 하는 방법과 함께 눈 밑 리프팅 시술을 받아주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3세대 ReWind 하안검성형술'로 눈 밑의 다양한 문제들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게 됐다.
3세대 ReWiND 하안검성형술은 눈밑주름과 지방주머니를 제거하거나 재배치하는 수술을 말한다. 기존의 수술법과 달리 피부 리프팅과 애교살까지 만들어 줄 수 있기 때문에 봄철 야외 활동 시 눈가 주름이나 다크서클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된다.
이 수술법은 지방재배치를 통한 눈 주위 주름개선, 처진 볼살 리프팅을 통한 안면주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어 30대 젊은 층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에게 적용이 가능하다.
다만 눈 밑은 예민한 부위이므로 눈 밑의 근육 정도와 지방의 양, 피부탄력 여부와 눈의 구조 등을 두루 고려한 후에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시술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홍림 원장은 "누구에게나 눈 밑은 예민하고 다크서클이 생기기 쉬운 부분이지만, 적절한 관리만 해준다면 평소 나이를 짐작하기 어려울 정도로 어려 보이는 효과를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며, "나이가 들면서 점점 늙어가는 게 눈에 띈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보다 쉽게 해결법을 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