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본사 차원의 안정적인 물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이 늘고 있다.
자체 가공장과 물류센터로 주 5일배송 실현, 굽네치킨
굽네치킨으로 잘 알려진 ㈜지엔푸드는 지난 2009년 하루 6만수의 원료육을 가공할 수 있는 가공장을 정읍에 설립했다.
뿐만 아니라 지엔푸드는 주 3회 배송을 주로 하는 기존 치킨 프랜차이즈와는 달리 김포, 용인, 유성 등 총 7개 지역에 물류센터를 운영하고 원료육을 주 5일 배송해 고객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도계 및 가공공장, 물류센터를 기반으로 신선한 품질의 닭을 매장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통합물류센터로 효율적 물류 관리 실현, 채선당
샤브샤브 전문점 채선당은 지난 2월, 경기도 남양주에 통합물류센터를 건립했다.
1층에는 냉장, 냉동 창고 및 분류장, 2층은 식품 및 육류 가공 제조장과 소분실 등 첨단 시스템을 구축해 제품 입고 순간부터 각 점포에 도착하는 전 과정을 안정적이면서도 효율적으로 통합 관리하고 있다.
특히 동시에 물류배송이 가능한 차량도 다수 배치해 신속한 원재료 배송이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보다 신선한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각 가맹점도 안정적인 물류를 보장받을 수 있게 되었다.
전국물류배송 시스템 구축, 육번가
뒷고기&포삼겹살 전문점 '육번가' 역시 자체적 물류유통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수도권, 영남권, 호남권, 충청권, 강원권 등 전국 5개 권역별 물류 네트워크를 가동하는 등 체계적인 물류 시스템을 통해 창업자들에게 안정적인 물류 공급을 책임지고 있다.
특히 쿨링시스템을 탑재한 냉장냉동차량 보유 등 배송 시스템까지 갖춰 1일권 배송이 가능하게 했으며 철저한 온도 관리 및 신선한 재료 공급을 통해 각 가맹점에 안정성과 고객을 위한 신선도 유지를 실현하고 있다.
직거래 및 물류센터로 신선도 유지, 굴마을 낙지촌
굴·낙지요리전문점 '굴마을 낙지촌'은 지난 2005년 물류공장을 준공했다. 해산물 특성상 신선도와 원산지 등이 더욱 신경 쓰이는 만큼 안전한 먹거리를 실현하고자 한 것.
본사에서 물류센터를 보유하고 있다 보니 고객들을 위한 맛의 품질 관리는 물론 각 가맹점에 식품 원재료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할 수 있다. 또한 남해안의 통영에서 굴 생산 농가와의 직거래를 통해 경기도 성남에 있는 자체 식품공장으로 굴을 가져와 가공 후 가맹점에 공급하는 전 과정을 본사에서 직접 관리 감독한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굴마을 낙지촌의 모든 메뉴를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지엔푸드 홍경호 대표는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고객을 위한 안전한 먹거리 실현과 점주를 위한 투명한 가격"이라며 "자체 물류시스템 구축은 물류량과 공급가 안정과 신선한 먹거리 제공이라는 점에서 고객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