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마노핀 갤러리, 최재혁 작가 일상견문도展 개최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3-02-28 13:51 | 최종수정 2013-03-01 10:57


MPK그룹(대표이사 문영주)이 운영하는 수제머핀&커피전문점 마노핀 (www.manoffin.co.kr)이 마노핀 갤러리 반포점과 방배역점에서 최재혁 작가의 '일상견문도 展'을 오는 4월 2일까지 개최한다.

이 전시회는 MPK그룹과 가나아트센터가 공동으로 기획한 개인 작품전으로, 흔히 볼 수 있는 거리의 골동품을 주제로 했다. 이 작품전은 누군가 예전에 일상품으로 사용하였던 골동품들을 통해 일상이 갖는 의미와 가치를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최재혁 작가는 홍익대학교 회화과 출신으로 대한민국 청년작가 미술대상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단원미술제에서 특선을 차지하는 등 장래가 촉망되는 회화작가로 손꼽히고 있다.

최 작가는 이번 작품전을 통해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들에게 우리가 흔히 일상에서 바라볼 수 있는 주변 풍경과 사물 등을 그려냄으로써 한번 더 생각하고 되돌아보는 여유를 갖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 기간에는 작가와의 대화 시간도 마련된다. 오는 3월14일 수제머핀과 커피가 함께하는 최재혁 작가와의 아티스트 토크(Artist Talk)가 진행되며, 행사문의 및 참가신청은 MPK그룹 디자인실(02-590-9547)로 하면 된다.

마노핀사업부 관계자는 "마노핀 갤러리는 매년 정기적으로 신진 작가의 작품전을 열어 고객들에게 예술작품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신진 작가에게는 관객에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문화적 감성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전시회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노핀 갤러리는 MPK그룹이 운영하는 갤러리 카페로 다양한 수제 머핀과 고품격 커피를 선보이고 있으며, 국내외 미술작품을 전시해 매장을 방문한 고객들이 편하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함과 동시에 공모전을 통해 국내 신진작가들을 후원하는 등 문화예술 대중화와 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