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합요리주점 '홍가'가 7일 5시부터 본사 대회의실에서 창업설명회를 진행한다.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창업시장 전망, 장사 노하우, 실제 매장 탐방 등의 다양한 창업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반딧불이, 14일 소자본 창업설명회 개최
사업설명회에서는 가맹점 모집을 위한 설명회와 서비스업 성공 창업 강좌가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반딧불이는 실내환경 토탈 서비스 시스템(Total Service System)을 구축한 브랜드로 새집증후군, 곰팡이 방제, 아토피 환경치유 등을 주력상품으로 하고 있다. 반딧불이 총 창업비용은 5000만원 내외다.
가격파괴 고기뷔페 '미팅', 인기몰이 중
가격파괴형 고기뷔페 '미팅'이 창업시장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높여 손님을 끌어 모으고 있다. 일반 고깃집과 품질 면에서 거의 차이가 없을 정도로 고급화시켰다.
세련된 실내공간과 서브 메뉴의 질을 향상시키는 등 서비스가 강화되면서 더욱 업그레이드됐다는 평가다. 단순히 싸다고 수요층을 꾸준히 발생시킬 수 없다는 외식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한 셈이다.
분식형 스파게티 '까르보네', 창업자 모집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 '까르보네'가 예비창업자를 모집하면서 수시로 창업설명회를 열고 있다. 까르보네에 관심이 있는 예비창업자는 수시로 열리는 설명회 일정을 확인 한 뒤, 참석하면 된다.
까르보네는 세계맥주전문점 와바로 널리 알려진 주식회사 인토외식산업이 론칭한 분식형 스파게티 전문점이다.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21가지의 정통 스파게티를 4000원에서 6000원대까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