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4일부터 나흘간 진행되는 '23회 베이비페어'에 참여하는 매일유업과 제로투세븐이 제로투세븐닷컴(www.0to7.com) 회원 2,804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1일 발표했다.
응답자 전체 중 59.7%는 '아기가 보내는 신호 중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을 피부 상태(발진, 황달, 트러블)라고 응답했다. 특히 그 중 59%는 아기 로션을 고를 때 가장 고려하는 점으로 '보습감'이 중요하다고 대답해 아기의 건조한 피부가 엄마들의 주요 고민거리로 나타났다. 제로투세븐은 이런 고민을 해소해주기 위해 베이비페어 기간 동안 아이의 보습을 강화시킬 수 있는 궁중비책 로션을 소개한다.
32% 엄마, 우리 아기똥 색깔을 보면 건강 상태가 보여요!
제품의 성분과 안전성을 중요하게 고려하는 똑똑한 엄마들
아기 로션 선택 시 고려 사항에 대한 질문에서 24%의 엄마들은 '성분'을 중요하게 여긴다고 대답했으며, 전체 응답자의 60%는 젖병을 고를 때 '환경호르몬의 안전성'을 고려한다고 대답했다. 이는 날이 갈수록 환경오염, 먹거리, 아토피 등에 대해 엄마들이 예민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부분으로, 제로투세븐 토미티피는 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BPA Free 인증 안심소재를 사용한 젖병을 베이비페어에서 선보인다.
한편, 매일유업과 제로투세븐은 이번 설문의 결과를 토대로 육아에 고충이 많았던 엄마들을 위해 평소 쉽게 들을 수 없었던 전문적인 육아정보 제공하는 맘스쿨을 개최한다. 강의는 모유 수유의 장점과 올바른 수유 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되는 1부 '모유 바로 알기 클래스'와 아이의 면역력을 키워주는 생활 습관과 베이비 마사지 노하우를 제공하는 2부 '건강한 육아비법' 강좌로 나뉘어 진행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