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일하기 좋은 기업 항공사 상위 차지 "승무원 꿈은 이루어진다"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3-01-29 17:34 | 최종수정 2013-01-29 17:35



항공사의 항공기도입과 항공수요 증가에 따라 해가 지날수록 많은 신규인력을 채용하고 있다. 2012년도 역시 항공사 승무원채용은 활발히 진행됐으며 2013년도 1월 시작과 동시에 항공사 상반기 채용이 진행되면서 올해도 역시 항공사의 활발한 승무원채용을 예상할 수 있다.

최근 대학생 일자리 찾기, 대학생 취업이 사회에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의 대표항공사인 대한한공 같은 경우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선정 '2012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서비스 부문 2위, 취업 포털사이트 인크루트 선정 '대학생이 꼽은 일하고 싶은 기업'에 2년 연속 3위에 선정됐다.

항공사의 활발한 채용과 더불어 최근에는 고교시절부터 직업을 탐구하는 진로탐색 시간 등을 통해서 청소년들이 승무원이라는 직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자연스럽게 대학에서 항공을 전공하는 학과에 대한 괌심에 항공운항과 및 항공서비스과 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어 전문대 및 일반대학 졸업후 취업까지도 고려하면서 대학을 선택하고 있다.

최근 항공운항과의 경쟁률은 매년 높아지고 있는 상태다. 2013학년도 인하공전 항공운항과 수시모집에서는 인문계전형에서 대학입시임에도 불구하고 110:1의 경쟁률을 보이는 등 취업률이 높은 학교 일수록 대학 문턱 역시 높아가고 있는 실정이다.

항공운항과 및 항공관광과의 진로를 결정했다면 면접의 집중해야할 필요가 있다. 이유는 각 대학의 입시요강을 살펴보면 학교마다 조금의 차이는 보이지만 약60%정도가 면접반영비율이기 때문이다. 학교내신점수가 높은 점수임에도 불구하고 면접준비에 소홀하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 ABC승무원학원의 경우 대표와 원장이 수도권 항공학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어 수험생 및 학부모님들이 고민하고 있는 내용이 어떤 부분인지 정확히 파악 하고 있다. ABD승무원은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 2월 2일 1시에 항공운항과 입시설명회라는 주제로 학부모님 및 학생들과 함께할 계획이다. 설명회는 現 수도권 항공서비스과 교수 前 대한항공 수석사무장, 한서대학교 항공관광학과 면접관으로 활동한 김정훈 원장이 직접 설명회를 진행하며 설명회참석은 ABC승무원학원 홈페이지(www.abccrew.co.kr)를 통해 선착순 30명까지 접수가 가능하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