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뷰소닉, 세계 최초 풀HD 안드로이드 모니터 출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2-12-26 10:52


뷰소닉, 마이탭 스마트

디스플레이 전문기업 '뷰소닉'의 국내 수입원 ㈜엠앤티가 모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22인치의 풀HD 대형 스크린으로 직접 구현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니터 'mytab Smart 22(이하 마이탭 스마트 www.mytab.co.kr)'를 출시했다.

'마이탭 스마트'는 안드로이드 OS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일반 컴퓨터 화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처럼 모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 게임 등의 모든 프로그램을 대형 화면으로 직접 실행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같은 구조의 손쉬운 한글 세팅을 지원해 어린이는 물론 40~50대이상의 어른들까지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추가 주변기기 없이 터치 한번으로 교육, 게임, 동영상, 음악 등을 실행할 수 있어 홈 엔테테인먼트용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손이나 전자펜 외에도 볼펜, 장갑 등 모든 기기로 화면 터치 조작이 가능해 가정은 물론 위생 및 불순물의 유입 차단을 위해 장갑을 사용하는 산업 현장에서도 손쉽게 터치 기반의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모니터 두께는 2cm로 얇고,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슬림업다운 방식의 디자인을 채용해 사용 공간도 최소화 시킬 수 있다. 제품 후면의 슬림스탠드를 제거하면 벽면 및 탁상용 모니터 거치대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일반 랜연결,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의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디지타이저 태블릿 및 카메라 연결을 통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듀얼코어(Dual Core OMAP 4 / 1G Hz) 기반의 CPU, 멀티 터치, 높은 해상도(1080p), SRS 3D사운드를 지원한다.

제품 전방에 1.3M픽셀 카메라와 SRS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인터넷 기반 화상통화 및 사진, 동영상 촬영 등 이미지 및 영상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탭 스마트'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OS를 탑재하였고, 기본 메모리 8GB, 최대 32GB(Micro SD)까지 확장할 수 있다. USB슬롯(2개), USB호스트, Mini HDMI, Micro SD, RJ45 랜케이블, 헤드폰 단자와 유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윈도우8 터치 기능도 지원한다. 제품가격 69만9000원(부가세 포함)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