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www.pantech.co.kr, 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은 'VEGA R3와 함께 하는 김중만 사진전'에 앞서 베가 페이스북을 통해 '작품명 공모' 이벤트를 지난 12월 3일부터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올해 말까지 진행된다.
한편 'VEGA R3와 함께 하는 김중만 사진전'은 김중만 작가가 직접 제안해 진행된 점에서 눈길을 끈다. 김중만 작가는 쏠림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는 기본 스마트폰 시장에서 혁신적이고 열정적인 모습으로 자신만의 가치를 만들어가며 끊임없이 도전하는 팬택의 '패기'에 깊은 인상을 받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제안했다고 밝힌 바 있다.
또한 김중만 작가는 팬택의 전략 스마트폰 '베가 R3'로 사진 촬영을 하면서, 톤 조정 및 HDR 기능 등 다양한 기능이 있어 여러 가지 표현이 가능했으며 작업이 편리하고, 전문 카메라 못지 않은 렌즈와 빠른 반응 속도에 감탄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작품명 공모' 이벤트는 베가 페이스북(facebook.com/vega.kr) '김중만 사진전' 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고 최종 발표는 2013년 1월 15일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한편 내년 1월 진행되는 본 전시회에는 이번 페이스북 사전 이벤트를 통해 공개되는 작품 이외에도 더 많은 김중만 작가의 작품들이 전시된다. 사진전을 통해 발생된 수익금은 전액 자선단체에 기부해 시력 장애가 있는 아이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