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목, 어깨가 불편하다면, 이제 "닥터네크라인"을 사용할 때!

기사입력 2012-11-30 12:59 | 최종수정 2012-11-30 13:52

닥터네크라인
닥터네크라인

"턱 집어넣고, 목 반듯하게 하고, 어깨 내리고--- ---." 엄마의 잔소리, 아내의 잔소리가 바뀌고 있다. 예전에는 '공부해라, 친구를 잘 사귀어라'가 주류였다. 인성과 학습에 관한 게 깊은 관심사였다. 그러나 컴퓨터를 생활화하면서 바른 몸이 강조되고 있다.

청소년은 물론이고 성인의 몸에 왜곡이 나타나는 것이다. 잘못된 생활습관이 하루 종일, 또는 몇 년간 계속된 결과다. 몸의 뒤틀림은 주로 목과 어깨에 집중돼 있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턱이 앞으로 내밀어진다. 어깨도 긴장돼 굳어있다.

또 컴퓨터 외에도 한 동작으로 오랜 시간을 머물러야 하는 직장인에게 잘못된 자세가 고착된 경우가 흔하다.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스마트폰의 무리한사용으로 거북목 증후군, 일자목, 어깨 뭉침, 어깨 결림, 손팔 저림, 뒷목 뻐금함 등이 나타난다.

사용방법
사용방법
겨울에는 이 같은 증세가 더 심하다. 추운 날에는 자신도 모르게 몸을 움츠리기 때문이다. 자연히 목과 어깨 주변 통증을 호소하게 된다. 이는 몸의 온도를 높이기 위해 근육이 수축하면서 발생하는 현상이다. 경추부의 이상을 알리는 신호탄이다. 경추부 통증은 흔히 두통, 흉통, 상지통, 어깨통증 등 관련통을 동반한다. 외상, 퇴행성 척추증, 류마티즘 등에 의해 유발되지만 통증을 일으키는 해부학적 병소는 다르다.

어떤 원인이든 바른 자세 유지가 해결책이다. 목 어깨 건강의 최우선은 예방이 최선이다. 바른자세, 목 쿠션 사용, 간단한 스트레칭 등 생활 습관만 바꿔도 거북목, 일자목 증후군에서 벗어날 수 있다. 목과 어깨 통증은 경추 이상과 직결돼 있다. 경추는 활모양의 곡선을 유지해야 한다. 두상의 무게를 효과적으로 분산시킴으로써 수직으로 가해지는 압력의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야 하기 때문이다. 또 경추의 자유로운 운동성을 유지하기 위함이다.

닥터네크라인은 인체공학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있다. 지치고 긴장된 목과 어깨를 바른 자세로 유지시켜주는 경추보조기구다. 목이나 어깨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준다. 원리는 경추의 정상적인 각도와 모양을 유도하는 것이다. 탄력성이 강하고 인체에 해가 없는 스펀지 쿠션이 있어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다. 지지대의 흔들림과 냄새가 없는 것도 장점이다.

인체를 쾌적하게 설계된 닥터네크라인의 소비자가는 5만5천원 이고, 최저가는 4만9천원이다. 그러나 리뷰24(

review24.co.kr)에서는 최저가의 반값인 2만 4천5백원이다.

전화문의 1688-2528


☞ 상세페이지 바로가기

☞ '까사미아온돌마루' 고급형 '3분할 난방' 온열매트, "반값할인"이벤트~


스포츠조선닷컴 이민욱기자 lucid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