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인피니티, J.D. 파워 선정 럭셔리브랜드 판매만족도 2위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2-11-30 07:38 | 최종수정 2012-11-30 07:38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 인피니티(대표: 켄지 나이토/www.infiniti.co.kr)는 미국 시장조사기관 J.D. 파워(J.D. Power and Associates)가 실시한 2012년 판매만족도 인덱스 조사(2012 U.S. Sales Satisfaction Index Study)에서 럭셔리 브랜드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번 JD파워에서 실시한 판매만족도 인덱스 조사는 한해 동안 미국 소비자들이 신차를 구입하는 전반적인 과정에서 겪은 만족도를 조사한 것으로, 인피니티는 전년 대비 52점이 증가된 728점을 받아 구매과정의 만족도가 크게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8위 기록 이후 2012년에는 2위를 기록하며, 가장 큰 향상폭을 보여준 럭셔리 브랜드로 등극되었다.

인피니티는 구매부터 서비스 과정을 총체적으로 관리하는 브랜드 고유의 고객 서비스 철학, 토털 오너십 익스피리언스(TOE; Total Ownership Experience?)을 바탕으로 기존 및 잠재 고객들을 감동시키고자 특별히 노력했기 때문에 빠른 성장을 이뤄낼 수 있었다. 이러한 노력 중에는 업계를 선도하는 교육 프로그램인 인피니티 유니버시티(Infiniti University)의 힘이 컸다. 이는 고객 확보를 위한 경쟁이 심화되고 있는 럭셔리 브랜드 분야에서 고객들에게 최고의 판매 및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우수한 직원들을 양성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인피니티 미국 법인 벤 푸어(Ben Poore) 부사장은 '인피니티와 딜러 및 서비스 네트워크는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영감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러한 성과를 얻게 돼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고객의 영감을 불러일으킴은 물론 이를 더 발전시켜 고객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