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이 끝났지만 대입준비와는 또 다른 고민에 수험생들이 시달리고 있다.
지난 해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모았던 레몬디톡스는 체중 감량 효과뿐 아니라, 디톡스효과로 피부미용 등의 효과도 덤으로 누릴 수 있다. 레몬디톡스는 레몬의 성분이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원리다. 레몬즙, 고춧가루, 니라시럽 또는 메이플시럽 등으로 디톡스음료를 만들어 식사대용으로 섭취하면 된다. 대표적으로 대상웰라이프 '레디톡'은 허기짐이 덜 하고, 하루 한 병 물을 희석해 먹는 방법으로 마시기가 간편해 일상생활에 크게 영향 받지 않고 레몬디톡스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이 밖에도 레몬디톡스코리아의 '니라레몬디톡스', 일양 '레몬다이어트' 등이 있다.
식사를 거르는 다이어트에 부담을 느낀다면 시리얼, 쉐이크 등의 체중조절용 식품을 이용해 보자. 대상웰라이프 '마이다이어트레시피'는 제품명 그대로 개인의 특성에 맞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적용해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아침, 저녁 대용 쉐이크믹스와 포만감을 더하는 시크릿젤로 상황에 따라 식사를 대체하거나 시크릿젤을 더해 요거트, 샐러드 드레싱으로도 먹을 수 있다. 청정원은 식사대용식으로 100㎉ 미만의 '뷰티칼로리면' 잔치국수와 하노이누들 등을 내놨다. 밀가루면 대신 곤약면을 사용해 열량을 대폭 낮췄다.
만성적으로 스트레스가 쌓인 수험생들의 피부는 거칠어지고, 열이 올라 화농성 여드름이 올라오기 쉽다. 이럴 때는 운동과 홈케어를 병행해주면 피부를 안정시킬 수 있다.
큰 폭으로 빨리 걸으면 땀이나 모공 내 노폐물이 배출된다.
세안 시에 모공 깊숙이 딥 클렌징해주는 것도 중요하다. 성분에 산소를 포함하고 있는 클렌저를 사용하면 즉각적으로 노폐물을 제거해 투명한 피부로 가꿀 수 있다. 스킨푸드 '골드키위 선 클렌저'는 미세한 산소 거품이 잘 지워지지 않는 자외선 기능 제품까지 제거해줘 말끔한 세안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더페이스샵의 '미감수 브라이트 산소 클렌징폼', 토니모리 '플로리아 오투 버블폼' 등이 산소클렌저로 인기다.
피부에 열이 오를 때는 수분공급과 진정이 급선무다. 하지만 원서접수 등으로 여전히 바쁜 일상을 보내는 수험생에게 시간을 내 관리하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이때는 잠든 시간을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라네즈 '퍼밍 슬리핑팩'이나 이니스프리 '그린티 퓨어 슬리핑팩' 등은 잠든 시간 동안 피부진정과 수분공급을 돕는다.
# 잘못된 습관에 푸석해진 머릿결
바쁜 수험생은 머리를 감은 후 마르기 전에 묶거나, 수면을 취하기 일쑤. 이런 습관은 머릿결을 푸석하게 만든다. 거칠어지고 갈라진 머리카락은 주 1~2회 트리트먼트나 에센스로 관리해주어야 한다. 로레알파리 '데미지케어 프로 0분 트리트먼트'는 스프레이 타입으로 뿌린 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씻어내면 된다. 이 제품에는 모발의 큐티클층을 외부로부터 보호막 역할을 하는 세라마이드가 함유돼 있다.
머리를 감은 후에는 타올로 가볍게 물기를 제거한 후 코팅역할을 해주는 에센스를 사용하도록 한다. 미쟝센 '데미지 케어 퍼펙트 세럼'은 고농축 아르간 오일을 주성분으로 해 하루 한 방울만으로도 모발을 매끈하게 관리할 수 있다. LG생활건강 '엘라스틴 힐링 헤어케어 에센스'는 모발생명에센스를 함유하고 있어 모발에 보습력을 높여 모발이 엉키고 끊기는 것을 방지해준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