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롯데홈쇼핑 4년연속 고객만족경영 종합대상 수상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2-11-13 09:23


롯데홈쇼핑(www.lotteimall.com)이 지난 13일 서울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2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4년 연속 '고객만족경영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고객만족경영대상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고객만족경영과 고객 지향적 경영활동으로 산업사회의 발전에 기여한 기업들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리더십, CS전략, 교육 등 경영전반에 대한 평가가 이뤄진다.

롯데홈쇼핑 강현구 대표이사는 "롯데홈쇼핑이 추구해온 고객 중심 경영이 리더십, CS전략 등 다방면에서 인정 받아 홈쇼핑 업계 최초로 4년 연속 종합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고객 니즈(Needs)에 맞는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고객 중심의 홈쇼핑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이번 '2012 한국의 경영대상'에서는 ▲인재경영대상 ▲존경 받는 기업대상 ▲마케팅대상 ▲경영품질대상 ▲생산혁신대상 ▲고객만족경영대상 등 총 6개 부문과 이노베이션리더십 부문으로 나눠 롯데홈쇼핑을 비롯한 39개 기업 및 기관이 수상업체로 선정됐다.

롯데홈쇼핑은 2001년 9월 출범 이후 2009년에는 고객 불만사항을 사전에 예방하고 부득이하게 발생한 소비자 불만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고객 입장에서 해결하는 '고객만족자율관리시스템'(CCMS, 現 CCM)을 인증 받았고, 2011년 8월 재인증을 획득했다.

지난 10월에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실시한 '2012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홈쇼핑 부문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