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혁신을 꿈꾼다면…'제7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09-27 13:35


SK행복나눔재단(이사장 최기원)이 27일 저녁 서울 종각역 인근 엠스퀘어에서 역량있는 사회적기업을 발굴하고 이를 후원하는 '제7회 세상 사회적기업 콘테스트' 설명회를 개최한다.

세상 콘테스트는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기업 관련 사업 공모전이다. 설명회에는 사회적기업가 및 예비 사회적기업가 100여 명이 참석해 ´세상 콘테스트´ 정보 공유 및 사회적기업에 대한 의견을 나눌 예정. 또 문화예술 사회적기업 '유자살롱'의 공연과 세상 콘테스트 챔피언 팀인 '위누(5회 수상팀, 대표 허미호)'와 '스누마켓(6회 수상팀, 대표 김성경)'의 사회적기업가 토크쇼도 마련되어 있어 사회 가치를 만들고 사회 혁신을 꿈꾸는 이들에게 뜻 깊은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세상 콘테스트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10월 12일까지 '세상' 홈페이지(www.se-sang.com)를 통해 사업계획서를 접수, 1차 서류 심사 및 최종 심사를 거쳐 최종 5개 팀이 선발된다. 이번 대회부터는 참가 대상을 사회적기업을 설립, 운영하고 있는 기업 중 매출이 발생하고 있는 기업으로 참가자격을 강화했다. 1차 선정된 팀에게 사업분야에 맞는 전문가 멘토링을, 그리고 최종 선정팀에게는 마케팅 지원 등을 통해 사회적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보다 실질적인 지원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세상 콘테스트는 SK행복나눔재단이 사회적기업을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2009년 오픈한 사회적기업 지원 웹사이트 '세상'에서 운영하고 있다. 2010년 2월 제1회 대회를 시작으로 2012년 6월 제6회 대회까지 총 438건의 아이템을 제안 받았으며, 26개의 챔피언 팀을 배출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