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부가 주최하는 '2012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은 생명산업에 관한 풍성한 전시와 체험행사는 물론 '한식세계화'나 '생명공학과 함께하는 농업' 등을 주제로 하는 전문적인 학술행사도 다양하게 마련했다.
이와 함께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2012 기술사업화지원사업 우수기술발표회 및 전시회'가 예정되어 있다. △이형주 교수(서울대) △허북구 운영국장(나주시 천연염색문화재단) △구자형 교수(충남대) 등 기술사례별 연구를 주도한 담당자들이 직접 참석해 농·식품산업의 가치 창출 극대화를 위한 각 기관의 우수 R&BD 사례를 소개한다.
행사 둘째 날인 21일 오전에는 '한식세계화 심포지엄'이 농림수산식품기술기획평가원 주관으로 열린다. 심포지엄에는 △김대진 교수(가톨릭대) △김형민 교수(경희대) △박선민 교수(호서대) △김은미 박사(한국식품연구원) 등이 주요 발표자로 나서 한식의 우수성과 다양한 기능을 조망하고 한식을 세계화된 음식으로 발전시키기 위한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농림수산식품부는 "2012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은 다양한 주제의 학술행사를 강화해 단순히 보고 즐기는 수준의 박람회를 넘어 전문적인 최신지견이 교류되는 학술의 장으로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가 생명산업의 미래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2 생명산업과학기술대전'은 오는 9월 20일부터 22일까지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다. 행사에 관한 추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www.dnaexpo.kr)나 담당 사무국(031-420-6895/ 02-6000-6685)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dnaexpo)에서는 생명산업에 관한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현재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 접수가 가능하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