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시장경영진흥원, 전통시장 사진공모전 개최

박재호 기자

기사입력 2012-09-14 10:17


시장경영진흥원(www.sijang.or.kr)이 전통시장이 가진 고유의 '멋'과 '문화적 의미'를 알리고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오는 10월 5일까지
'2012 전통시장 방방곡곡 사진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2 전통시장 방방곡곡 사진공모전'은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활력 넘치는 전통시장·정감 어린 상인 모습 등 전통시장의 다양한 모습을 담은 사진이라면 자유롭게 응모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일반 공모/특별 부문>을 통해 근대 전통시장의 사진도 접수 받을 예정으로, 전통시장의 뿌리를 찾고, 역사를 되짚어보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사진공모전 접수는
'2012 전통시장 방방곡곡 사진공모전' 이벤트 페이지(evt.sijang.or.kr)를 통해 17일부터 가능하며 참가신청서 작성 후, 사진 원본 파일과 간단한 설명을 작성해 함께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참가 자격에 제한이 없는 <일반 공모> 부문 외에 1기관 1시장 자매결연 캠페인에 참여한 유관기관·기업·지자체와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특별 공모>도 개설·운영되며, 다수 작품 응모도 가능하다.

수상작 선정은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작품성, 창의성, 완성도 등을 심도 있게 평가하여 선정할 예정이다. <일반 공모> 부분 대상과 최우수상 1명에게는 시장경영진흥원장상과 함께 각각 100만원, 70만원 상당의 상품 등 총 70여 명의 수상자에게 상금과 상품이 주어지며, 추첨을 통해 참가상 30명을 선정, 소정의 기념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유관기관·기업·지자체와 전통시장 상인을 위한 <특별 부문> 수상자들에게도 시장경영진흥원장상(전통시장 상인 부문)과 온누리상품권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18일 시장경영진흥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모든 수상작은 특별 전시를 통해 대중에게 공개될 예정이며, 시장경영진흥원에서 매월 격주 전국 전통시장 및 유관기관, 지자체 등으로 발행하고 있는 전통시장 종합정보지 '시장'을 통해서도 공개, 홍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박재호 기자 jhpark@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