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매일유업, 동양매직과 손잡고 대한민국 주부 속풀이 나선다!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08-08 10:06


유통가에 '간장남', '간장녀'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불황으로 인한 주부들의 시름이 깊어가는 가운데, 가계 걱정에 속상한 대한민국 주부들을 위한 이색 프로모션 행사가 열린다.

매일유업(대표: 이창근)은 대표적인 기능성 요구르트 '위편한/간편한 구트'와 동양매직 생활가전 제품의 구매 프로모션 행사를 9일부터 이달 31일까지 전국 이마트 매장을 통해 진행한다.

'주부들의 속을 편하게 하자!'라는 취지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동양매직 행사제품 8종(가스레인지 2종, 전기레인지 3종, 스팀오븐, 식기세척기, 비데)이 최대 28% 할인된 가격에 판매되며, 구매고객 전원을 대상으로 매일유업 '위편한/간편한 구트' 체험권을 무료로 지급한다.

매일유업의 '위편한/간편한 구트'는 올해 초 새롭게 선보인 이래, 위나 간 등 속을 편하게 해주는 제품 특성을 활용해 '속 편하게 살자!'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다.

비행기 이용승객을 대상으로 항공사와 제휴를 통해 '속 편한 비행' 무료 증정이벤트와 가족과 직장동료들에게 '속 편한 구트'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펼쳐 눈길을 끌기도 했다. 최근에는 고객에게 구트 이벤트 페이지(gut.maeil.com)을 통해 건강검진권, 힐링여행권을 비롯한 다양한 건강선물을 제공하고 있다.

가족 건강을 생각하는 매일유업과 대표적 생활가전기업인 동양매직이 만나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불황 때문에 속상할 일 많은 대한민국 주부들에게 '속 편하게' 살림장만도 하고 '구트'로 가족들의 건강도 챙길 수 있게 하자는 취지에서 이뤄졌다. 이종업계 간의 '코마케팅(Co-marketing)'이 각광받고 있는 유통가의 추세와도 맞닿아 있어 눈길을 끈다.

매일유업 발효유 마케팅팀 위기정 과장은 "장기화되는 불황에 시름이 깊어지는 주부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라며, "전혀 다른 업종간 이종마케팅을 통해 소비자에게 혜택을 주는 행사로 호응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