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엔제리너스커피, ‘2012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우수기업’ 선정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04-30 16:26


정통 에스프레소 전문점 엔제리너스커피(대표 조영진, www.angelinus.co.kr)가 '2012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이에 엔제리너스커피측은 30일 밀레니엄 서울호텔에서 열린 '2012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 콘퍼런스'에 직접 참여해 진정한 의미의 사회적 책임을 공유하고 사회 역할 분담을 통해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이번 평가에서 '천사데이 캠페인'과 '천사, 세상을 만나다'와 같이 장기적 나눔 활동은 물론 '명절 귀성객 무료 시음회', '이동형 카페 시음회'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온 점을 높게 평가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엔제리너스커피는 자체 제작한 자사의 '천사'캐릭터를 앞세워 매년 10월 4일을 '천사데이(1004 day)'로 지정, 국내외 소외계층을 위한 천사 캠페인을 진행해오고 있으며, '천사, 세상을 만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매달 진행하고 있는 커피교실 참가비를 모금해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 전액 후원하고 있다.

또, 매년 설날, 추석과 같은 명절 시 귀성객을 위한 무료 커피 시음회를 진행하고, 최근 이동형 카페 차량을 활용해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사랑을 전달하고 있다. 그 밖에도 '장기기증 생명 나눔 캠페인', '희귀 난치병 어린이의 소원 성취를 위한 '위시 데이(Wish Day)이벤트' 등 다양한 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어려운 이웃과의 소통을 확대해왔다.

엔제리너스커피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다양하고 지속적인 공헌활동을 전개, 고객에게 받은 사랑을 환원하며 사회적 책임활동에도 최선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