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의 콤플렉스나 단점을 보완해서 좀 더 보기 좋은 얼굴로 개선하는 것은 '자기관리'라고 여겨진다. 대인관계에서 첫 만남에 상대방에게 호감을 주기 위해서는 자신의 외모를 다듬는 것이 긍정적인 일로 평가된다.
전문가들은 자연스럽게 자신의 단점을 개선시켜줄 수 있는 시술로 쁘띠성형을 제안한다. 쁘띠성형은 비수술적인 요법으로 주사를 통해 간단하게 진행하는 시술을 이야기한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쁘띠성형으로는 필러나 보톡스가 있다.
보톡스는 주름을 개선시켜주는 데 많이 시술된다. 이마나 눈가의 잔주름, 입가의 잔주름, 팔자주름 등을 개선시켜주는 목적으로 시술되고 있다.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한다는 점 때문에 주름개선 뿐 아니라 근육의 움직임을 제한해서 그 크기를 줄여주는 근육 퇴축술인 사각턱보톡스나 종아리 보톡스로도 시술된다.
이러한 쁘띠성형은 성형 수술과 달리 붓기가 거의 없거나 적다. 시술 후 별도의 회복기간이나 입원기간이 거의 필요하지 않아 일상생활에 부담이 적다. 시술 후 갑자기 달라진 외모나 붓기로 어색할 가능성이 거의 없어 자연스레 주름개선이나 사각턱, 종아리 알통 등을 개선할 수 있다.
미앤미클리닉 김재훈 원장(영등포점)은 "쁘띠성형은 보다 자연스럽게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지만 쁘띠성형도 과도할 경우 본래 자신의 개성을 잃어버리거나 어색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시술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나성률 기자 nasy@sportschosun.com
<도움말: 미앤미클리닉 김재훈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