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박철의 금요경마 예상평] 4월 13일 금요일

나성률 기자

기사입력 2012-04-12 11:12 | 최종수정 2012-04-12 11:12


이번 주 부경 경마장은 모래 교체 작업을 실시하였다. 그래서 월요일 훈련이 없었고 수요일 부터 훈련을 시행하는 모습이다. 일요일에 좀 더 많은 마필이 훈련을 실시했으나 훈련 패턴이 깨진 측면이 있어 어느 때보다 예시장 마필 상태를 꼼꼼히 파악해야 하겠다. 모래 교체 작업으로 비가 왔음에도 주로는 약간 무거운 느낌이다. 최근 선행마 강세에서 어느정도 변화가 기대되는 대목으로 초반부 경주 주로 흐름을 면밀히 관찰해야 하겠다.

1경주=인기 2강 우세가 예상 되는 경주이다. 선,추입이 자유로운 ④절대지존과 데뷔전 바로 우승을 차지한 ⑪라피네의 우세가 예상 되는 경주로 데뷔전 2착을 기록했던 ⑩칼마가 훈련시 걸음은 더욱 좋아져 강력한 상대 마필로 판단된다. 데뷔전 무리한 전개로 고전했으나 발걸음 나쁘지 않은 ⑥프리마돈이 최대복병이고 ⑦마리나즈보이도 직전 경주 변화를 보인 마필로 능력있는 외국인기수 교체로 변화가 기대되는 전력이다.

3경주=현군 기복마 편성이다. 훈련강도는 조금 약해졌으나 현군에서는 이제 어떤 편성에서도 통할 수 있는 ⑧알토란의 우세가 점쳐지는 경주이다. 직전 경주 변화 보였고 훈련시 걸음 많이 좋아진 ③선더빅터가 상대 마필이다. 선두권 버티기 나설 ⑤상승세가 거리 줄여 변화가 기대되고 능력있는 기수로 교체했고 강훈련으로 변화의 모습을 보이는 ⑥칠옥타브와 근래 들어 가장 약한 편성 만난 ④삼성여장군이 입상 도전이 가능한 편성 만났다.

6경주=딱히 축이 없는 혼전 편성이다. 직전 경주 회복세 걸음 보인 ①백경이 이번에도 상태는 양호하나 뚝심 좋아 늘어난 거리 더 뛰어줄 마필이다. 승군전 늘어난 거리에도 근성보이며 연속 입상 이어간 ⑦로열액티브가 거리 줄여 더 뛰어줄 마필이고 훈련시 걸음 뚜렷히 변화 보이는 ⑤샤이닝퓨처가 기수까지 교체 강공이 예상 된다. 뚝심 좋아 종반 역전 노려 볼 ③대호패밀리 선두권 버티기 나설 ⑨스피드캣까지 입상 도전 가능한 마필들이 상당히 많은 혼전 편성이다.

<박철 서울경마 부산예상팀장>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