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크라제인터내셔날, '텍사스치킨'을 소개합니다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04-10 13:32 | 최종수정 2012-04-10 13:32


크라제버거를 운영하는 크라제인터내셔날㈜(대표 민병식 www.kraze.co.kr)은 전 세계에서 사랑 받는 해외 유명 치킨 브랜드 '텍사스치킨'을 독점 계약 체결로 국내에 도입한다.

60년 역사와 전통이 있는 텍사스치킨은 처치스치킨의 해외 브랜드로 KFC, 파파이스 치킨 등과 함께 메이저 치킨 브랜드로 분류되고 있다. 미국, 캐나다 등 미주 지역에서는 처치스치킨으로 해외에서는 텍사스치킨으로 불린다.

1952년 미국 텍사스 샌안토니오(San Antonio)에 1호점을 개설한 처치스치킨은 현재까지 미국, 캐나다, 멕시코, 두바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약 30여 개의 국가에서 17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사우디아라비아·아랍에미리트 등 이슬람권 중동 국가에도 진출, 동북아지역으로는 한국이 첫 개설 국가다.

국내 텍사스치킨 1호점은 6월 크라제인터내셔날㈜ 본사가 위치한 경기도 구리시에 직영점 형태로 개설 될 예정. 크라제인터내셔날㈜은 올해 말까지 텍사스치킨 직영 3호점을 운영하고 2013년부터 본격적인 가맹사업을 통해 2014년까지 100호점을 목표로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크라제인터내셔날㈜은 올 상반기 내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양질의 버거를 맛볼 수 있는 'Better Burger'라는 브랜드를 새로 선보이기로 했다. Better Burger는 취향과 기호에 따라 패티, 소스, 토핑 등이 선택 가능한 'It's my burger' 컨셉으로 수제버거와 패스트푸드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는 비밀병기다.

민병식 크라제인터내셔날㈜ 사장은 "텍사스치킨 런칭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좋은 버거를 골라 먹을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Better Burger도 선보이며 2012년 치킨과 버거 신규 브랜드 런칭을 통해 크라제인터내셔날㈜이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의 리딩 기업으로 발돋움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