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휴대용 MP3 스피커 봄여행 Hot 아이템 올라서나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03-22 14:32



봄을 맞아 나들이 용품들이 각광받고 있다. 따뜻한 날씨에 캠핑, 등산, 낚시, 가족여행 등을 계획하면서 각종 야외활동에 필요한 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인 상품은 휴대용 스피커다.

슬림한 사이즈임에도 불구하고 MP3, 외부스피커, 라디오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을 유혹하고 있다.

디지털 영상·음향 전문브랜드 크라이저(대표 임용선)는 MPNEX TR-30와 MCX-1000을 출시했다. 봄 나들이나 등산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휴대용스피커로써 추천 받을 만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게 특징이다.

두 손안에 쏙 들어오는 아담한 크기의 MPNEX TR-30은 T-FLASH(최대32GB)를 활용한 MP3기능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 등의 이어폰 단자를 통해 연결만 해주면 공간의 제약 없이 강력한 우퍼 기능으로 음악파일을 재생해 준다. 또 130g의 초경량으로 휴대가 간편하며 목에 걸 수 있는 기능성 액세서리를 제공해 운동, 여행, 야외 활동을 할 때 이어폰 착용으로 인한 사고의 위험을 줄였다.

MCX-1000은 휴대가 간편하도록 고려한 균형 잡힌 스탠딩형 오디오 스피커로 MP3플레이어, FM라디오, 스피커 등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성이 높다.

3.5MM 스테레오 입력 단자가 있는 모든 제품에 호환이 가능해 PC, MP3, 휴대기기 등과 손쉽게 연결해 스피커로 사용이 가능하다. 야외에서 이용할 때 AAA건전지를 사용하거나 충전용 배터리를 사용하면 더욱 간편하며 충전용 배터리의 경우 최장 10시간, AAA 건전지의 경우 최장 8시간 연속재생이 가능한 게 특징이다.

크라이저 관계자는 "MCX-1000은 자체 노이즈 필터링을 내장하고 있어 선명하고 깨끗한 음질을 감상할 수 있으며 2채널 고음질 스피커가 내장돼 있어 고음질 음원 청취가 가능한 오디오 추천제품"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