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반가운(?) 황사.. 외식프랜차이즈 황사마케팅 시동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2-03-21 19:54


매년 봄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황사. 해가 갈수록 발생일수와 미세먼지 농도가 늘어나고 있어 나들이 계획을 잡기도 쉽지 않은 요즘이다. 이처럼 황사로 인한 피해를 막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나 식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커지면서 외식 및 프랜차이즈 업계가 발 빠르게 황사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불포화지방산이 많은 돼지고기는 중금속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중 농도를 낮춰준다는 효능으로 인해 황사철 단골메뉴로 자리잡았다. 외식문화기업 강강술래는 온라인쇼핑몰(www.sullai.com)과 전화주문(080-925-9292)을 통해 한돈양념구이 1호(1Kg)는 4만원, 돼지양념구이 1호(1Kg)는 3만원에 제공하는 등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또, 시흥점은 한돈 및 돼지양념구이 포장상품 2인분 구매시 1인분을 추가 증정하며, 상계점도 돼지양념구이 포장상품을 33% 할인 판매한다.

돼지숯불구이전문점 민속촌 첨담점(02-3443-3392)은 이달 말까지 오후 2시에서 6시가지 일품양념구이나 민속양념구이 메뉴를 주문한 고객에게 모래나 유해물질을 막을 수 있는 황사마스크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유해물질의 체내흡수를 막는 식품 가운데 수분공급과 해독을 도와주도록 시금치나 해조류가 들어간 국을 많이 먹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개운한 미역된장국', '시원한 시금치된장국', '구수한 우거지된장국'으로 구성된 신송식품의 즉석된장국 3종 세트도 쇼핑몰(www.sullai.com)을 통해 국내 최저가(48개입, 3만5200원)로 구매 가능하다.

황사 해독에 좋은 과일로는 딸기를 들 수 있다. 딸기와 같이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강화는 물론, 피로 회복, 감기예방 등의 효과가 있다. 도넛브랜드 '크리스피 크림 도넛(www.krispykreme.co.kr)'은 번 모양의 도넛 위에 딸기맛 글레이즈를 입히고 생크림 위에 신선한 딸기를 얹은 '리얼 스트로베리 번' 등 달콤함에 딸기의 싱그러움을 더한 신제품 7종을 선보여 봄철 입맛을 자극한다.

김상국 강강술래 사장은 "황사철에는 건강관리와 먹거리에 더욱 신경이 쓰이기 마련인데 외식 및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펼치는 다양한 할인행사 및 이벤트를 잘 활용하면 입맛과 건강까지 챙기며 봄을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