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내 아이 학업성취도는 전국 몇 위?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01-20 17:36



국내 최대 종합교육그룹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이 초중고 종합학원인 하이스트에서 전국 학력평가를 실시한다. 전국적으로 표준화된 단일 시험지로 치러지는 이번 평가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정확한 과목별 전국 학업 성취도를 확인하고 중장기적인 학습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시험지는 교재집필 및 강의 경험이 풍부한 타임교육 내부의 전문 출제위원들이 엄선하여 출제한다.

평가 기간은 오는 2월 8~11일로 학원별 일정에 따라 치러진다. 대상은 초등 예비 4~6학년, 중등 예비 1~3학년이며 과목은 영어, 수학, 학습역량평가(CLAT), 진학조사 설문이다. 학습역량평가(CLAT)와 진학설문조사는 향후 중장기로드맵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단, 초등 4학년에 대해서는 영어 평가와 진학 설문조사를 실시하지 않는다.

이번 평가는 전국의 하이스트 학원 재원생은 물론 비재원생들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신청은 하이스트학원 홈페이지에 접속, 집에서 가장 가까운 하이스트 학원을 찾아 시험 일정 확인 후 오는 2월 7일까지 직접 내방해 신청하면 된다. 성적표는 새 학년이 시작되는 오는 3월 2일 타임교육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유종한 타임컨텐츠 부장은 "16만 5000명의 재원생을 포함해 전국의 학생들이 치르는 시험이기 때문에 전국에서 자신의 현재 학업성취도 위치를 알 수 있다"며 "새 학년에 맞춰 1년간의 학업 목표를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타임교육은 해마다 4차례 전국 학력평가를 시행, 이를 토대로 '중장기 로드맵'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중장기 로드맵'은 학생들의 성적적성 등 개인적 특성을 DB화하고 각자의 희망 진로에 따라 단계별 목표와 학습가이드를 제공하는 타임교육만의 맞춤형 학업지도 프로그램이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