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은 귀성길이 즐거워질 전망이다. 귀향 길 내내 지루함은 없애고 쏠쏠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씨온(대표 안병익, www.seeon.kr)은 자사 위치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 '씨온' 앱에서 전국 200여 곳의 휴게소에 숨겨진 세뱃돈을 찾는 '휴게소 보물찾기' 이벤트를 1월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진행한다.
'씨온' 애플리케이션에서 휴게소를 씨온(체크인)하면 300만원 상당의 모바일 세뱃돈 '씨온캐쉬'가 복불복으로 증정된다. '한국도로공사' 키워드로 검색하면 현재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휴게소를 찾을 수 있다. 어느 휴게소에서 세뱃돈을 찾을지 모르기 때문에 긴장을 늦추지 말고 최대한 많이 씨온해야 당첨 확률이 높다. 최소 5000원에서 최대 5만원까지 획득이 가능하다. 당첨은 1인 2회로 당첨 여부를 즉석에서 확인 가능해 흥미진진함을 더했다. 씨온캐쉬는 1월 27일 일괄 지급되며, 씨온 앱 내 쇼핑몰인 캐쉬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또 휴게소의 인기 먹거리, 자연 경관, 교통 정보 등 다양한 이야기를 사진이나 리뷰를 통해 공유할 수 있다. 이용자들끼리 서로 댓글을 달고 쪽지를 보내면서 실시간으로 의견도 나눌 수 있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이동이 잦은 연휴 기간에 위치기반 SNS를 잘 활용하면 주변 지역의 생생한 교통 상황, 맛집 정보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유용하다"고 말했다.
씨온은 최근 다운로드 수 120만 건을 돌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과 T스토어 등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