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오크밸리, 부모 안심 '풀케어 유아 스키강습' 실시!

김형우 기자

기사입력 2012-01-16 14:00


모든 레포츠가 그러하듯 스키는 유아시절 기초를 닦는 게 좋다. 어릴 적 탄탄한 기초 자세를 습득해두면 성장해가며 파워와 기교가 붙고 자연스레 스릴 넘치는 속도감을 즐길 수 있다.

부모가 스키의 고수라면 내 아이를 직접 가르칠 수 있다. 하지만 어설픈 실력으로는 자칫 안전사고의 위험이 따르기 쉽다. 따라서 비용이 들어도 정식 스키 강습을 시키는 게 효율적이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잠깐의 레슨으로도 쉽게 스키의 기초를 배울 수 있어 큰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마침 오크밸리 리조트가 올 시즌 특별한 스키 레슨 프로그램을 선보여 부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오크밸리의 스키 레슨 프로그램 '유아강습'은 강사 선발에서부터 보육 개념의 '풀케어 스키강습'을 실시하는 등 아이와 부모를 함께 배려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김형우 여행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


◇오크밸리 리조트가 올 시즌 선보인 특별 스키 레슨 프로그램 '오크밸리 유아 강습'은 강사 선발에서부터 보육 개념의 '풀케어 스키강습'을 실시해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 제공=오크밸리 리조트>
보육 개념의 풀케어 스키강습

가족형 프리미엄 스키장이라는 명성에 걸맞게 오크밸리의 스키강습은 연령대 및 실력에 맞는 맞춤형 특화 프로그램으로 가족 구성원 모두를 만족시킨다. 시즌강습을 비롯한 유아스쿨, 원어민 강습, 학부모 강습 등 다양한 강습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 그 중 가장 돋보이는 프로그램은 유아강습이다. 미취학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유아강습은 아이들에게는 물론 부모들에게도 만족도가 높다. 강사가 부모의 역할을 대신해 온전히 돌봐주는 보육개념의 스키강습으로 부모들의 번거로움을 없애준 프로그램이다. 부모들은 강습을 위한 접수를 마치면 아이의 강습이 끝나는 시간에 데려가기만 하면 된다. 아이의 스키를 렌트해, 강습코스로 데려가는 일, 또 점심을 먹이고 화장실에 데리고 가는 일 등 부모가 해야 할 모든 일들을 스키강사가 대신해준다.

부모는 아이가 스키강습을 받는 동안 홀가분하게 쉬면된다. 콘도에서 편안한 휴식을 취해도 좋고, 사우나에서 피로를 풀어도 좋다. 내친 김에 스키를 배워봐도 좋겠다. 오크밸리는 유아강습에 참여하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50% 할인 서비스도 제공한다.


오크밸리 유아 스키강습
2박 3일, 3박 4일 지정강사제 운영

올 시즌부터 특히 유아강습, 일명 키즈스쿨(2박 3일/3박 4일)은 지정강사제를 도입해 이용객의 편의를 더했다. 강습 때마다 매일 아침 접수를 하고, 강사가 매번 바뀌었던 종전까지의 불편함을 개선했다. 예약시스템의 단일화로 첫날만 접수하면 될 뿐만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지정강사에게 3일 또는 4일 동안 강습 받을 수 있다.


지정강사제는 여러 모로 교육적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일단 부모가 보다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데다, 아이들 역시 심리적으로 보다 안정된 상태에서 효율적이고 집중적인 강습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오크밸리에서는 아이들을 맡을 강사진 역시 깐깐한 선발과정을 거쳐 구성했다. 청소년 지도학과 또는 레크레이션 강사 자격증 등을 갖춘 강사를 1차적으로 선발했다. 그 중 아이들과 교감을 잘 할 수 있는 밝은 강사, 엄마처럼 부드러운 여강사를 유아 코치로 투입했다. 물론 실력과 외모는 기본 조건. 아이들이 잘 따를 수 있도록 호감 가는 인상의 여강사로 구성했다.


오크밸리 유아스키강습은 참가한 어린이와 지정 강사.
유아를 위한 놀이방, '유아라커룸' 운영

어린이 손님만을 위한 서비스 중 눈에 띄는 것은 '유아라커룸' 운영이다. 강습코스와 가깝고, 아이들이 스키를 신고 벗거나 보관하기 편하도록 별도의 유아라커룸을 이전해 운영한다. 기존 유아라커룸은 의무실에 옆에 위치해 아이들의 이동이 불편하고 혼잡했다. 따라서 아이들의 동선을 최소화하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키콘도 C콘도와 D콘도 사이 연결통로에 라커룸을 이전했다.

아이들은 이곳에서 강습을 받는 동안 놀이방처럼 쾌적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이용하며 쉴 수 있다. 이와 같이 강사를 선별하는 것에서부터 부모를 배려하는 것까지 꼼꼼하게 챙기는 것이 오크밸리 유아강습이 국내 제일로 꼽히는 이유이다.

◇ 요금

1:1 강습(4시간 25만원 / 2시간 18만원)

2:1 강습(4시간 18만원 / 2시간 15만원)

◆최고를 위한 특별 강습프로그램 'VVIP 스키 강습'


오크밸리 'vvip 스키 강습'은 최고의 설질과 강사진을 자랑한다.
오크밸리에서 마련한 최고를 위한 최고 퀄리티의 레슨 프로그램이 주목 받고 있다. 오크밸리 VVIP 강습은 최상의 설질에서 최고의 강사에게 레슨을 받을 수 있다는 게 강점이다. VVIP 강습은 대한스키지도자연맹의 공인 정지도자인 양연진 데몬스트레이터의 지도하에 운영되는 5:1 특별 프로그램이다.

'VVIP 스키 강습'은 토, 일요일 이틀간 강습을 받는 주말반과 일요일 하루 강습을 받는 일요반으로 운영 된다. 주말반은 10회, 일요반은 5회의 강습으로 구성되고, 운영은 오전 9시 30분부터 11시 30분까지, 오후 1시 30분부터 3시 30분까지 이루어진다.

오크밸리 VVIP 강습은 다양한 특전도 함께 한다. 전용 쉼터 및 개인라커 사용 혜택과 전용 리프트라인이 보장된다. 또 강습자의 동반자는 인원 제한 없이 스키 강습 요금을 50% 할인 받을 수 있다(유아 강습 제외). 카페테리아의 점심 식사와 사우나 이용, 스키 튜닝 서비스로 구성된 스페셜 세트권도 제공 하며, 논현동에 위치한 부츠 튜닝 전문샵인 'RAD 신데렐라핏' 에서 부츠 교정을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요금

주말반(토~일요일) 1백20만원

일요반(일요일) 70만원

※강습 문의 : 033)769-7771

◆오크밸리 스키장의 특별한 겨울 이벤트


오크밸리 스키장의 야경.
오크밸리 스키징은 올 시즌 윈터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오는 28일까지 야외 광장에서는 시크릿, 씨스타, 이정, 박완규, 리아, 백청강 등 인기 아이돌과 국내 정상급 가수들이 특별 출연하는 콘서트가 펼쳐진다. 이 중 28일에는 슈퍼스타K 시즌 3 프로그램을 통해 높은 인기를 얻은 TOP 7이 꾸미는 특별 콘서트도 마련 돼 있다.

아울러 전문 DJ 라디오 방송 '2시의 데이트'도 특별 이벤트로 실시한다. 매주 토요일 슬로프에서는 오크밸리만의 라디오 방송을 들을 수 있는 것. 전문 DJ의 진행으로 실시간 SNS를 통해 접수된 신청곡과 사연이 소개 되는 이색 코너다. 전 임직원이 오크밸리 로고송에 맞춰 다함께 춤을 추는 오크밸리 플래시몹, 전문 치어리더 공연단의 댄스 강좌로 이루어지는 렛츠 댄스, 댄스 경연 선발대회인 쉘위댄스, 도전!오크밸리 스타 등도 흥미로운 즐길거리다.

2012년을 맞아 준비한 특별 이벤트도 있다. 용띠에 해당하는 1940년, 1952년, 1964년, 1976년, 1988년, 2000년생은 종합매표소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당일 1인, 1권종, 1회에 한하여 리프트와 장비 렌탈을 각각 40% 할인 해 준다. 2011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자 또한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별 이벤트는 2012년 폐장일까지 실시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