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LTE로 무장한 태블릿PC '엘리먼트'를 아시나요?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2-01-10 12:04



팬택(대표이사 부회장 박병엽)이 2012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팬택 엘리먼트'를 공개했다. 팬택 엘리먼트는 팬택이 내놓은 첫번째 태블릿 제품. 방수가 되는 게 가장 큰 특징으로 꼽힌다. 물에 젖거나 빠지더라도 문제없이 작동하도록 설계되어 이동성과 사용성이 크게 향상된 것. 사용자가 언제 어디서나 보다 안심하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팬택 엘리먼트'는 안드로이드 3.2 허니콤을 탑재, 1.5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갖춰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재생 등에서 강력한 성능을 확보했다. 디스플레이는 8인치이며 XGA(1024x768) 해상도를 지원한다. 또 모바일 디바이스 최초로 차세대 진동 모터인 피에조 모터(Piezo Motor)를 탑재해 터치시 혹은 게임 플레이 중 세밀한 진동 효과의 표현이 가능하다.

한편 2011년 9월 미국이동통신사업자 버라이즌 와이어리스를 통해 LTE 스마트폰 '브레이크아웃'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CES에서 공개된 방수 LTE 태블릿 '팬택 엘리먼트'와 LTE 스마트폰 '팬택 버스트'를 AT&T에 공급함으써 팬택은 미국 양대 이동통신사업자 모두에 LTE 디바이스를 공급하는 4번째 모바일 디바이스 제조사로 올라서게 됐다.

'팬택 엘리먼트'와 '팬택 버스트' 두 제품은 현재 CES 2012가 열리고 있는 라스베가스에서 AT&T 부스에 전시되고 있으며, AT&T를 통해 오는 22일에 북미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