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공식팬카페를 통해 스타를 응원하면서 어려운 이웃들에게 기부도 할 수 있도록, '공식팬카페 희망나눔 캠페인(http://cafe.daum.net/_c21_/fancafe_donation_event)'을 다음달 4일까지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카페 회원들이 '응원 위젯'의 '희망통장' 기능을 통해 휴대폰이나 신용카드, 계좌이체, 일반전화, 다음캐쉬 등으로 원하는 금액만큼 직접 기부금을 적립할 수도 있다. 적립된 기부금은 카페 운영자가 '희망해'에서 진행되는 모금에 스타 이름으로 기부할 수 있다. 현재까지 팬카페 희망통장을 통해 적립된 기부금은 약 1,700만원이며, 이 중 배우 박시후 공식팬카페에서 심장병을 앓고 있는 신생아의 병원비로 약 150만원을 기부했다.
다음은 캠페인 기간 동안 응원 및 희망통장을 통한 최종 기부 순위 TOP3를 차지한 팬카페에게 1등 300만원, 2등 200만원, 3등 100만원의 감사 기부금을 제공한다. 또한, 캠페인 기간 동안 기부에 참여한 모든 팬카페에게 총 기부 금액의 10%를 감사 기부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다음은 카페 이용자들의 스타 및 방송, 연예 콘텐츠의 니즈를 충족하고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다음에 개설된 스타 팬카페를 선별해 '다음 공식팬카페'로 지정하고 적극 지원하고 있다. 다음 공식팬카페는 스타 이름 검색 결과나 다음 팬카페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음 팬카페 페이지(http://cafe.daum.net/brand/brandstar.html)에서는 공식팬카페뿐 아니라 팬카페에 가입한 스타와 스타가 직접 남긴 글도 확인할 수 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