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우리가족 행복도우미 '서민행복 서비스'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1-12-14 11:31


대한민국 정부포털(www.korea.go.kr)은 연말을 맞이해 바우처 서비스와 다양한 서민 복지 서비스를 '서민행복 서비스'로 섹션화 해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서민행복 서비스는 돌봄교실, 아이돌보미, 드림스타트, 디딤씨앗통장 등 서민들의 행복을 돕기 위한 서비스로 이루져 있다.

돌봄교실은 맞벌이 부부, 또는 직장맘들이 이른 아침부터 늦은 시간까지 보육 걱정을 덜 수 있도록 '엄마품 온종일 돌봄교실' 등의 서비스를 안내한다. 아이돌보미 서비스는 맞벌이 증가와 핵가족화, 특히 맞벌이, 임시직, 일용직으로 일하는 저소득층 여성들을 위한 영유아를 대상으로 시간제 보육 서비스를 돕는다.

디딤씨앗통장은 보호가 필요한 아동이 매월 일정금액을 저축하면 국가에서도 같은 금액을 적립해줌으로써 해당 아동이 성인이 되었을 때 필요한 학자금, 취업 훈련비용, 주거마련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그 외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는 노인, 장애인, 산모, 아동 등 사회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노인돌봄서비스, 장애인활동보조서비스, 산모신생아 도우미서비스, 지역사회 서비스투자, 가사간병 방문서비스, 장애아동 재활치료, 언어발달 지원서비스, 임신출산 진료비 지원 등을 안내하고 있다.

앞으로도 대한민국 정부포털은 국민과 함께 공감할 수 있고, 서민의 행복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계속해서 제공할 계획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