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스마트 국방 IT 최고경영자과정 개설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1-11-30 10:24


서울과학종합대학원(aSSIST, 총장 이남식)은 29일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국방소프트웨어산학연협회(KODESA, 회장 김재창)와 '스마트 국방 IT' 관련 최고경영자(CEO)과정 공동 개발 및 운영을 위한 학술교류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aSSIST는 경영전문대학원으로서 그간 축적된 최고경영자과정 운영 노하우와 커리큘럼 개발능력, 교수 및 전문가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KODESA와 함께 '4T 스마트 국방 IT 최고경영자과정'(가칭)을 2012년 초 개원,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국방 정보화로부터 소프트웨어 분야까지 전반에 걸친 IT 신기술 동향과 국방개혁 니즈를 발굴하여 국방과 국방산업의 패러다임 전환을 지원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하는 등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남식 총장은 "내년 초 개원을 계획 중인 '4T 스마트 국방 IT 최고경영자과정'을 통해 군 및 정부, 방위산업, 학계를 아우르는 국내 최대의 스마트 국방 학습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군과 산학연이 연계된 혁신적 교육을 통해,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국방변혁을 이루는 기틀을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KODESA 김재창 회장(전 연합사 부사령관, 국방개혁위원장)은 "스마트국방은 '전술과 기술의 창조적 융합'을 필요로 해 이를 가능하게 하기 위해서는 업무수행책임자의 공감적 협업이 필요하다"며 스마트국방 실현을 위해 통섭(統攝)적 관점에서 최고경영자급의 공감대 확산을 이번 과정의 목표를 설명했다. KODESA는 꾸준하게 추진해온 국방 엔터프라이즈아키텍처(EA) 교육 및 미래네트워크 설계, 국방IT융합 관련 산학연협력활동과 학술활동 등을 통해 구축한 경험을 바탕으로 '스마트 국방 IT' 교육 과정 개발에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국방소프트웨어산학연협회 김재창 회장(좌)과 서울과학종합대학원 이남식 총장(우)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