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무스타파 모하메드 말레이시아 국제통상산업부장관, 롯데홈쇼핑 방문

송진현 기자

기사입력 2011-07-21 19:11


무스타파 모하메드(Y.B.Dato' Sri Mustapa Mohamed) 말레이시아 국제통상부 장관이 21일(목) 서울 양평동 롯데홈쇼핑 본사를 방문해 신 헌 대표이사와 회동했다.

이번 회동은 지난 4월 한국을 방문한 나지브 라자크(YAB Dato' Sri Mohd Najib Tun Abdul Razak) 말레이시아 총리가 롯데 그룹 임원들과 가진 오찬에서 앞으로 말레이시아와 롯데 간 발전적인 관계를 이어나가자고 제안한 것에서 비롯됐다.

이날 무스타파 모하메드 국제통상부 장관을 비롯해 람란 빈 이브라힘(Dato' Ramlan bin Ibrahim) 주한 말레이시아 대사 등 관계자 6명이 롯데홈쇼핑을 찾았으며, 신 헌 대표이사가 동행하며 방송 스튜디오, 자사 홍보관인 '미디어갤러리' 등을 직접 소개했다. 또한 '2018 Asia No.1 글로벌홈쇼핑'을 목표로 국내 시장에서의 성장뿐만 아니라 해외진출에 주력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사업 정책도 설명했다.

롯데홈쇼핑 방송 시설을 둘러본 무스타파 모하메드 장관은 "선진화된 방송 시스템을 바탕으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모습이 매우 인상적이었다"고 말한 뒤, "비록 말레이시아에서는 홈쇼핑 방송이 생소하긴 하지만 치솟는 물가로 인해 합리적인 가격의 상품을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층이 존재하며, 롯데홈쇼핑이 말레이시아에 진출해 새로운 쇼핑문화를 전달하고, 홈쇼핑 방송 노하우를 전수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에 롯데홈쇼핑 신 헌 대표는 "바쁜 일정 가운데 롯데홈쇼핑을 직접 방문해 주신 점에 대해 감사하다"고 말하며, "'2018 Asia No.1 글로벌홈쇼핑'을 목표로 급성장하고 있는 롯데홈쇼핑의 모습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 말레이시아와 롯데홈쇼핑이 발전적인 관계를 형성해 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