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비싼 대학 등록금으로 인해 대학생들이 시위에 나서는 등 등록금 문제가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생들의 기발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하겐다즈만의 수퍼 프리미엄 퀄리티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모전 참가는 전국 2년제 이상 대학(원)생(단, 박사과정 제외)과 휴학생으로 개인 및 4인 이하의 팀 단위면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하겐다즈 공모전 홈페이지(www.haagendazs.co.kr/promotion)에 가입하여 공모전 참가 약관에 동의한 후, 지정 이메일로 접수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20일부터 7월 6일까지이다. 본선을 거쳐 최종적으로 선출된 6팀에게는 총 500만원 상당의 장학금을 수여한다.
애경은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예비마케터를 대상으로 '제5회 케라시스 마케팅 컴피티션'을 개최한다.
4년제 대학에 재학중(휴학생 및 대학원생 포함)인 1인이상 3인이하의 개인이나 팀이면 가능하며, 반드시 여대생 1명이 포함되어 있어야 한다. 참여 방법은 케라시스 홈페이지 내 공모전 페이지 (http://www.kerasys.net/competition)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은 뒤 기획안과 함께 케라시스 웹하드 및 이메일로 오는 8월 24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총 8개팀에게 총 1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홍콩 왕복권과 애경산업 인턴십 기회 및 공채지원시 서류심사 통과 등의 특별혜택 등도 주어진다.
신세계는 '제11회 글로벌 신세계 대학생 유통 프론티어' 공모전을 진행한다. 우선 국내와 중국에서 진행되는 '유통 전략 리그'와 국내에서만 진행되는 '광고 디자인 리그' 등으로 구성되며, 다양한 주제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최종 제작물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국내 및 중국 지역의 대학생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으며, 다음달 25일까지 신세계닷컴 내 공모전 사이트(http://frontier.shinsegae.com)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대상 1팀에게 상패와 장학금 500만원을 수여하는 등 모두 30개팀의 수상자에게 상패와 장학금이 주어진다.
와인 수입사 아영FBC는 오는 30일까지 '2011 로미오 줄리아 라벨 디자인 공모전'을 진행한다. 전국 대학생(휴학생 포함)을 대상으로 'Love, Young, Couple, Romance, Fresh' 5가지 주제로 진행되며, 전공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공식 블로그(blog.naver.com/romeojulia)에서 참가 신청서를 내려받은 뒤 디자인 파일, 디자인 보드, 작품 설명서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대상 300만원을 비롯해 총 15명에게 750여 만원의 상금과 상장을 수여한다.
한국HP는 'HP e프린트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을 통해 장학금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7월 17일까지 진행되며, 국내외 2년제 이상 대학(원)재학 또는 휴학중인 학생 개인 또는 팀(2인 이내)이면 응모 가능하며, 내달 17일까지 한국HP 홈페이지로 접수하면 된다. 통합 대상(1팀)에게는 장학금 500만원 및 상장과 1개월 간의 한국HP 마케팅부 인턴십 기회가 제공되며, 최우수상(카피라이팅, 지면광고, 프로모션 각 1팀, 총 3팀)에게는 장학금 각 200만원 및 상장을 수여한다. 송진현 기자 jhsong@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