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골프장에서 골프만? MZ세대 골퍼들이 라운드를 즐기는 방법

김진회 기자

기사입력 2022-03-16 11:41 | 최종수정 2022-03-16 11:41






[스포츠조선 김진회 기자] 명랑골프.

최근 골프업계의 최다 관심사인 MZ세대 골퍼들의 주요 키워드 중 하나이다. SNS 인스타그램의 해시태그 '#명랑골프'에는 44만건이 넘는 게시글이 가득하다.

자신을 드러내기 좋아하는 MZ세대 골퍼들은 라운드를 즐기는 모습도 개성이 다양하다. 라운드별로 콘셉트를 정해 골프웨어를 입거나 할로윈 등의 이벤트가 있을 경우에는 코스튬을 입기도 한다.

생일파티, 프로포즈 등 이벤트를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마련해 카트를 직접 꾸미는 등, 골프 외의 색다른 즐거움을 추구한다.

이에 발맞춰 국내 최대 골프 부킹 서비스 XGOLF(대표 조성준)는 지난 3일 남춘천 골프장에서 진행된 'XGOLF 스페셜데이'에서 MZ 골퍼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들을 선보였다.

스타트 하우스에는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카트를 마련했고, 바로 옆에서는 댄스챌린지 이벤트가 진행됐다.

SNS에서 유행하는 댄스챌린지를 따라하고 본인의 SNS의 계정에 올리면 현장에서 선물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MZ세대 골퍼만 아니라 모든 연령대의 골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그리고 사연 응모를 통해 한사람만을 위한 특별한 하루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선보였다.


골프를 좋아하는 아내를 위한 특별한 이벤트를 고민하던 차에 응모하게 되었다는 이OO(남, 30대) 회원은 "XGOLF에서 우리 만을 위한 전용 카트와 파티룸에서 깜짝 생일파티까지 전부 진행해줘서 큰 감동이었다. 덕분에 아내와 평생 기억에 남을 추억을 가지게 되었다"며 고마움을 표했다.

오는 28일에는 일죽 IC 인근의 썬밸리 골프장에서 두 번째 스페셜데이가 진행된다.

1차와 동일하게 특별한 사연을 받아 1팀에게 특별한 하루를 선사할 예정이다. 사연 신청은 18일부터 XGOLF 이벤트 페이지 내 댓글을 통해서 응모할 수 있으며 당첨자는 23일에 개별 통보된다.

또한 스타트 광장에서는 댄스챌린지가 열린다.

XGOLF 임직원들의 가이드 영상에 따라 댄스챌린지에 참가하면 현장에서 바로 선물을 증정한다.

그리고 개인 인스타그램에 댄스챌린지 영상을 올린 참가자들 중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사람에게는 주중 1인 그린피 면제권을 선물하는 추가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세한 사항은 XGOLF 모바일 앱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진회 기자 manu35@sportschosun.com


무료로 보는 오늘의 운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