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공식발표]'4선 도전' 정몽규 회장, 축구발전 50억 기부 공약…천안축구센터 성공적 완성→재정적 기여 약속

김성원 기자 영문보기

기사입력 2025-01-07 11:46


[공식발표]'4선 도전' 정몽규 회장, 축구발전 50억 기부 공약…천안축…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19일 오후 서울 포니정재단빌딩 1층 컨퍼런스홀에서 제55대 축구협회장 출마 기자회견을 열었다. 정몽규 회장이 기자회견을 마친 후 포즈 취하고 있다. 정 회장은 지난 11일 체육회 스포츠공정위원회로부터 4선 연임 도전 승인을 받았다.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는 후보 등록 절차를 마친 후 본격적으로 4선에 도전하게 된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12.18/

[공식발표]'4선 도전' 정몽규 회장, 축구발전 50억 기부 공약…천안축…
대한축구협회 정몽규 회장이 18일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집무실에서 인터뷰에 응했다. 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4.12.18/

[공식발표]'4선 도전' 정몽규 회장, 축구발전 50억 기부 공약…천안축…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4선에 도전하는 정몽규 대한축구협회 회장이 선거를 하루 앞두고 50억원 기부를 선언했다.

제55대 대한축구협회 회장 선거는 8일 열린다. 정 회장이 도전장을 낸 가운데 허정무 전 대전하나시티즌 이사장, 신문선 명지대 기록정보과학전문대학원 스포츠기록분석학과 초빙교수가 대항마로 나섰다.

정 회장은 핵심 공약인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성공적 완성을 위해 50억원을 대한축구협회에 기부하겠다고 밝혔다. 선거기간 전국을 돌며 선거인단을 만나며 축구 인프라의 중요성에 대해 더욱 절실히 느꼈다는 그는 축구인들의 지지에 화답하고,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더욱 강조하기 위해 이러한 결정을 했다.

정 회장은 출마선언에서부터 축구산업 발전 플랫폼으로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를 책임지고 완성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모든 건설을 마무리하고 센터 법인화-수익화-자립화의 3단계 완성을 통해 스포츠 산업을 키우고 축구인들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겠다 약속한 바 있다.

대한민국의 중심인 천안시 서북구 입장면에 조성중인 대한민국 축구종합센터는 전체 면적이 47만8천㎡에 달한다. 파주NFC의 약 3배 넓이 부지에 천연, 인조잔디 구장 11면과 미니 스타디움, 실내 축구장, 축구역사박물관, 생활체욱시설 등이 조성되어 각급 대표팀 훈련뿐만 아니라 유소년 육성, 지도자, 심판, 의무트레이너 교육 및 다양한 대회의 개최가 가능하다.

축구를 위한 시설로서뿐만 아니라 지자체와의 성공적인 협력사업 모델로도 국제적인 관심이 높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