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EPL현장라인업]손흥민 선발 출격! 브라이턴전 라인업 발표

이건 기자

기사입력 2023-12-29 03:33


[EPL현장라인업]손흥민 선발 출격! 브라이턴전 라인업 발표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아멕스커뮤니티스타디움(영국 브라이턴)=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손흥민(토트넘)이 리그 12호골 사냥에 나선다.

토트넘은 28일 오후 영국 브라이턴 아멕스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브라이턴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9라운드 경기를 앞두고 선발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은 선발로 나선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비롯해 히샬리송과 브레넌 존슨, 데얀 클루셰프스키를 공격진에 배치했다. 손흥민이 왼쪽 날개로 나서는 가운데 히샬리송이 최전방, 존슨이 오른쪽, 클루셰프스키가 중앙에 선다. 허리 2선에는 파페 사르와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가 선다.

수비진이 문제다.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5주 부상 판정을 받았다. 벤 데이비스와 에메르송 로얄이 센터백으로 나서는 가운데 좌우에는 데스티니 우도기와 페드로 포로가 출전한다. 골문을 굴리에모 비카리오가 지킨다.

손흥민은 현재 리그에서 11골을 넣고 있다. 23일 에버턴과의 경기에서 11호골을 집어넣었다. 이번 경기에서 12호골과 동시에 승리까지 노린다. 특히 손흥민은 이 경기 그리고 31일에 열리는 본머스와의 경기를 뛴 후 아시안컵으로 나서야 한다. 아시안컵으로 가기 전 최대한 많은 골과 많은 승리에 일조해야만 한다.

홈팀 브라이턴은 스틸, 훌리오, 덩크, 판 헤케, 힌셀우드, 밀너, 길무어, 그로스, 웰벡, 부오나노 조앙 페드로가 출전한다. 일본 대표팀 미토마 카오루는 발목 부상으로 결장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