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월드컵] 무적함대 스페인 vs 짠물축구 코스타리카. 스타팅 라인업 발표

류동혁 기자

기사입력 2022-11-24 00:15


스페인 로드리. AP연합뉴스

코스타리카 대표팀.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류동혁 기자] 스페인과 코스타리카는 24일 카타르 도하 알투마마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2년 카타르월드컵 E조 예선 1차전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스타팅 멤버가 공식 발표됐다.

스페인은 4-3-3 포메이션이다. 최전방에는 다니 올모, 마르코 아센시오, 페란 토레스가 배치됐다. 2선에는 페드리 곤잘레스, 세르히오 부스케츠, 가비, 4백은 조르디 알바, 아이메릭 라포르트, 로드리, 세자르 아즈필리쿠에타로 구성됐다. 골키퍼는 우나이 사이먼이다.

코스타리카는 5-4-1 포메이션이다. 앤서니 콘트레라스가 최전방. 2선은 조엘 캠벨, 셀소 보르주, 엘친 테헤다, 주이슨 베넷이 배치됐고, 카를로스 마르티네스, 키셔 풀러, 오스카 두아르테, 프란시스코 칼보, 브라이언 오비에도가 5백이다. 나바스 골키퍼다.

스페인의 전력이 확실히 더 낫다는 평가다. 스페인은 최전방의 위력은 떨어지지만, 2, 3선은 어떤 팀과 붙어도 밀리지 않는다. 코스타리카는 북중미의 다크호스다. 세계적 골키퍼 나바스를 중심으로 강력한 수비 축구를 한다.

공은 둥글다. 같은 조 1차전에서 일본이 모든 예상을 뒤엎고 2대1로 독일을 물리쳤다. 과연 스페인과 코스타리카는 어떻게 될까. 류동혁 기자 sfryu@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